Quantcast

홍상수 영화 '도망친 여자' 베를린영화제서 감독상 수상…연인 김민희 축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권미성 기자) 홍상수 감독이 현지 시간 지난달 29일, 영화 '도망친 여자'로 제70회 베를린국제영화제 감독상을 받았다.

홍상수 감독이 '뮤즈' 김민희와 7번째 합작한 영화 '도망친 여자'로 베를린국제영화제 은곰상인 감독상을 수상했다. 2017년 영화 '밤의 해변에서 혼자'를 통해 김민희가 은곰상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이후 3년 만이다.

1일 오전 3시(이하 한국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제70회 베를린 국제영화제 폐막식에서 홍상수 감독은 감독상 수상자로 호명되자 김민희와 뜨겁게 포옹했다.

홍 감독은 "모든 사람에게 감사드리고 싶다"며 "나를 위해 일해준 사람들, 영화제 관계자들, 심사위원에게 감사드린다"고 인사한 뒤 "이 자리의 여배우들에게도 박수를 보내고 싶다"며 객석으론 눈길을 보냇다. 박수가 쏟아지자 김민희와 또 다른 주연배우 서영화가 자리에서 일어나 화답했다.

홍상수-김민희-서영화 / 화인컷 제공
홍상수-김민희-서영화 / 화인컷 제공

홍 감독은 '밤과 낮'(2008), '누구의딸도아닌해원'(2013), '밤의 해변에서 혼자'(2017)에 이어 올해 네 번째로 베를린영화제 경쟁 부문에 진출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작품에도 출연한 배우 김민희 씨는 앞서 '밤의 해변에서 혼자'로 은곰상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바 있다.

홍 감독과 김민희는 2015년 영화 ‘지금은 맞고 그때는 틀리다’로 처음 만난 뒤 연인이 됐다. 2017년 3월 ‘밤의 해변에서 혼자’ 국내 시사회에서 “사랑하는 사이”라고 이를 공개했다. 이후 꾸준히 영화 작업을 하는 한편 모습을 드러내지는 않아왔다. 다만 해외 영화제에는 동행해왔다. 이번 베를린 국제영화제에서도 커플링을 낀 손을 맞잡고 레드카펫을 밟기도 했다.

홍 감독은 2008년 ‘낮과 밤’을 시작으로 2013년 ‘누구의 딸도 아닌 해원’ 등을 거쳐 ‘도망친 여자’까지 베를린 국제영화제 경쟁부문에 4편을 출품했다. 그 가운데 김민희와 함께한 두 편으로 연이어 은곰상을 수상, 이들의 작품세계가 유럽 영화계와 평단의 지지를 받고 있음을 증명해냈다.

특별한 시나리오 없이 일상에서 포착한 삶의 순간을 영화로 담는 홍 감독의 스타일대로 최근작 역시 실제 두 사람의 상황을 빗댄 듯한 이야기로 시선을 끈다. 

'도망친 여자'는 남편의 출장으로 결혼 뒤 처음 떨어지게 된 주인공이 세 명의 친구를 만나면서 겪는 이야기다. 베를린 국제영화제는 "많은 부분이 드러나지 않지만 무한한 수의 세계가 가능하다는 사실을 암시한다"며 시상 이유를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