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알토란’ 김하진 요리연구가, 볶음과 찌개에 활용할 수 있는 ‘만능 양파청-오삼불고기’…홍경민도 만드는 양파청-양파 효능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알토란’에서 김하진 요리연구가가 천연 조미료로 볶음과 찌개에 활용할 수 있는 '만능 양파청'과 '오삼불고기'를 만들었다. 

1일 MBN 에서 방송된 예능 프로그램 ‘알토란-집에서 뚝딱! 만능 양념장’편 272회에서는 김하진 요리 연구가가 볶음-찌개 활용 만점 만능 ‘양파청’과 양파청을 활용한 ‘오삼불고기’ 만드는 비법을 공개했다.

 

MBN‘알토란’방송캡처
MBN‘알토란’방송캡처

 

'만능 양파청'은 양파 1kg을 얇게 채썰고 김이 오른 찜기에 양파와 저민 생강 30g을 넣고 1분간 찐 뒤 넣은 접시에 펼쳐 완전히 식혔다.

김이 오른 찜기에 양파와 저민 생강 30g을 넣고 1분간 찐 뒤 넓은 접시에 펼쳐 완전히 식혔다. 식힌 양파 생강에 황설탕 800g과 통계피 5g을 넣고 버무린 뒤 소도한 유리병에 담아 냉장고에 2주간 숙성 시키고 양파청을 체에 걸려 양파를 건져냈다.

거른 양파청을 냄비에 붓고 센불에 끓어오르면 30~40초 더 끓인 뒤 식혀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 보관하면 완성되는데 배우 홍경민도 직접 집에서 만든 것을 인증하게 됐다. 

'오삼불고기'은 오징어 600g은 내장을 제거한 후 몸통은 동그랗게 썰고 다리는 먹기 좋게 자른다.

얇은 두께로 썬 돼지 목살 400g은 한입 크기로 자르고 고추장 10큰술, 간생감자 100g, 양파청 6큰술, 고운고춧가루 6큰술, 다진마늘 6큰술, 참기름 3큰술, 깨소금 3큰술을 넣어 양념장을 만든뒤 오지어와 목살을 넣고 버무렸다. 달군팬에 오삼불고기 일부를 넣고 볶아 불향을 입힌 뒤 식용유를 약간 둘렀다.

남은 오삼불고기와 손질한 대파 200g을 넣고 볶은 뒤 불을 끄고 깻잎 20장을 넣어 마무리 하면서 '오삼불고기'를 완성 시켰다. 

또 양파 효능은 봄에 제철로 먹으면 단맛이 있고 항암효과, 당뇨병, 고혈압, 동맥경화를 예방한다. 

MBN 방송 ‘알토란’은 매주 일 밤 10시 5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