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2020 도쿄올림픽 대표 선발권 걸린 도쿄 마라톤, 예정대로 진행…선수들 코로나19 감염 우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2020년 도쿄올림픽 일본 대표 선발전을 겸하는 2020 도쿄 마라톤이 개최되어 네티즌들의 관심이 모인다.

1일 오전 현재 도쿄 마라톤은 엘리트 선수 2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1시간 14분대를 돌파한 상황이다.

당초 코로나19가 일본 내에서도 확산되자 일반 참가자 출전을 막는 모습을 보였으나, 대표 선발전 때문에 대회 자체는 강행하기로 결정했다.

유튜브 캡처
유튜브 캡처

이 때문에 대회 수준을 높이고자 조직위는 전년도 우승자 비르하누 레게세를 초청했는데, 레게세는 경기 중 자신이 할 수 있는 게 없다는 반응을 보였다.

비록 평소 마스크를 쓰고 개인 위생을 철저히 한다고 해도, 42.195km의 풀코스를 달리는 동안 어떠한 방식으로든 바이러스가 침투할 가능성이 있는 상황.

때문에 네티즌들은 "미친 거 아닌가", "이 시국에 마라톤을 진행해??", "걸려서 응원하자인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앞서 일본 정부는 코로나19 확산에도 도쿄 올림픽을 강행하겠다는 의지를 밝혀 많은 이들의 우려를 낳고 있다.

한편, 22일 진행될 예정이던 동아마라톤(서울국제마라톤)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취소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