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가수 김사랑, “3집 발매하는데 6년 걸려” 이유 알고보니 ‘성인 ADHD’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송오정 기자) 가수 김사랑이 앨범 작업이 오래 걸린 이유와 범불안장애로 치료받은 사실을 고백했다.

지난 28일 방송된 JTBC ‘슈가맨3’에 가수 김사랑이 출연했다.

1999년 뮤지션을 꿈꾸는 청소년들의 우상이었던 김사랑은 2집 발매 후 3집까지 6년이라는 시간이 걸렸다.

김사랑 / JTBC ‘슈가맨3’ 방송 캡처

이에 대해 김사랑은 “1,2집까지는 연주, 노래, 작사, 작곡, 편곡까지 하면 됐는데, 3집부터는 욕심을 가지다보니 엔지니어링까지 해야했다”고 밝혔다.

이어 자신은 천재가 아닌 노력형이라며 “주변에서 일부러 곡을 안 내는 것이라 생각하더라. 또 혼자 하는 이유가 분명히 있을거고, 고집을 부릴 것이라는 오해가 생겼다”며 이후 우울증과 대인기피증이 생겼다고.

김사랑은 “병명이 범불안 장애인데, 대인공포에 무대공포까지 겹치고. 성인 ADHD까지 진단을 받았다. 그러다보니 집중을 잘 못하고 혼자하다보니 더 작업이 늦어졌다”고 고백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