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코로나 수사] 전남 신천지 신자 1천354명 연락 두절…경찰과 합동 추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심 증상자는 현재 88명, 36명 음성·52명 결과 기다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신천지 신자 1천300여명이 전남에서 보건 당국 전수조사에 응하지 않았다.

전남도는 지역 신천지 신자 1만5천681명을 대상으로 1·2차 전수조사를 벌여 전화와 문자메시지 연락이 닿지 않는 1천354명을 경찰과 합동으로 추적한다고 28일 밝혔다.

조사를 끝낸 1만4천327명 가운데 의심 증상이 나타난 신천지 신자는 지금까지 88명이다.

신천지 신도 전수조사(PG) / 연합뉴스
신천지 신도 전수조사(PG) / 연합뉴스

의심 증상자 88명 가운데 신천지 대구교회를 방문했거나 확진자와 접촉한 사람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모두 가벼운 감기 증상을 보였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에서 36명은 음성 반응이 나왔다.

나머지 52명의 검사 결과는 29일까지 나올 전망이다.

전남지역 신천지 신자 가운데 공공기관·의료기관·사회복지시설·교육기관에서 일하는 코로나19 고위험군 종사자는 현재 695명으로 집계됐다.

이들 가운데 11명이 의심 증상을 보였는데 검사 결과는 모두 음성이다.

전남도는 고위험군 종사자 모두에게 자가 격리를 권고하고 매일 2차례 증상 유무를 확인할 예정이다.

전남에서는 이날 지역 두 번째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왔다.

순천에 거주하는 20대 간호사인데 신천지가 공개한 신자 명단에는 이름이 없다고 알려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