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슈종합] '미스터트롯', 코로나19 여파로 결승전 방청 없이 비공개 진행…'갈라쇼 취소→토크콘서트로 전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효진 기자]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한 '미스터트롯'이 코로나19 여파로 결승전을 관중 없이 비공개로 진행한다.

28일 오후 TV조선 '미스터트롯' 제작진은 "현재 코로나19 사태가 위기 경보 최고 단계인 '심각' 상태로 격상된 데에 대한 조처로, 당초 600여 명의 관중을 모시고 진행하려던 결승전을 전면 수정해 무관중 사전 녹화 방식으로 진행할 것을 최종 결정했다"고 알렸다. 

제작진에 따르면 결승전은 오는 3월 2일 사전녹화로 진행되며, 녹화 장소는 미정이다. 또한 안전상의 문제를 고려해 녹화 장소는 비공개할 예정이다.

제작진은 이어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우려로 인해 시민 여러분의 불안감이 급증하고 있는 데에 깊은 위로와 공감을 표한다"며 "'미스터트롯' 제작진은 앞으로도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방지와 예방 조치에 발 빠르게 대응하여 시민 여러분의 불안감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알렸다.

TV조선 '미스터트롯' 방송 캡처
TV조선 '미스터트롯' 방송 캡처

당초 '미스터트롯' 결승전 녹화는 2월 24일 인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 스튜디오에서 진행될 예정이었지만, 전날인 23일 코로나19 위기 경보가 '심각'으로 격상되며 연기됐다.

당시 제작진은 '미스터트롯' 홈페이지를 통해 "금일(24일) 예정됐던 '미스터트롯' 결승 녹화가 정부의 위험 최고 단계인 심각단계로 격상됨에 따른 조치와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한 추가 확진자 발생 및 2차 감염 우려로 인해 취소되었음을 알린다"며 "현재 코로나19 사태가 급격히 확산되고 있는 만큼 불특정 다수가 참여하는 행사임을 감안,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깊은 고심 끝에 결정을 내렸다. 결승전 녹화 진행 역시 코로나19 상황 추이를 지켜본 후 진행하겠다. 앞으로도 '미스터트롯' 제작진은 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공지했다.

TV조선 '미스터트롯'
TV조선 '미스터트롯'

결승전 방청뿐만 아니라 3월 6일 일산 고양체육관에서 4200석 규모로 열릴 예정이었던 '스페셜 갈라쇼' 역시 취소됐다. 갈라쇼 티켓 이벤트를 주최했던 BC카드 측은 27일 오전 문자를 통해 '미스터트롯' 갈라쇼 행사 취소 안내 소식을 알렸다.

BC카드 측은 "최근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확산에 따라 고객님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행사가 취소되었음을 알려드린다. 코로나19가 '심각' 단계로 격상되면서 3월 6일 진행 예정이었던 '미스터트롯' 갈라쇼가 취소됐다"며 "고객님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결정에 깊은 양해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스페셜 갈라쇼'에는 '미스터트롯' 우승자인 제1대 트롯맨과 결승 진출진, 화제의 참가자가 총출동할 예정이었다. 뿐만 아니라 마스터 장윤정과 트롯맨들의 콜라보 무대, 김연자, 백지영, 홍진영, 린, 치타 등 기존 가수들의 출연도 예고되어 있었다. 

또한 우승자들의 색다른 모습을 볼 수 있는 스페셜 무대를 비롯해 결승 진출자들이 자신이 평소 즐겨 듣던 '최애곡'을 직접 불러주는 코너, 트리오 무대 등이 예정되어 있었다. 이에 '미스터트롯' 측은 갈라쇼 대신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6일 '미스터트롯' 제작진은 "3월 일산 고양 체육관에서 개최 예정됐던 '미스터트롯' 스페셜 갈라쇼가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한 추가 확진자 발생 및 2차 감염 우려로 인해 전격 취소되었음을 알린다"며 "다만 관객 참여 없이 참가자들이 모여 경연 동안 있었던 비하인드 스토리를 털어놓고, 애창곡 등을 부르며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콘서트' 형태로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코로나19 사태가 급격히 확산되고 있는 만큼 불특정 다수가 참여하는 행사임을 감안,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고심 끝 내린 결정이었음을 많은 양해 바란다"고 당부했다.

TV조선 '미스터트롯' 방송 캡처
TV조선 '미스터트롯' 방송 캡처

'미스터트롯'은 코로나19가 확산되던 지난 2월 10일 3차 방청을 진행한 바 있다. 하지만 상황이 심각해지며 결승전 방청을 결국 취소하게 됐다.

이에 시청자들은 "이게 맞다. 잘 된 거다", "안전하게 하고 끝내라", "장소 공개하지 마라", "무관중 환영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아직 '미스터트롯' 전국투어 콘서트 일정의 변동사항은 알려진 바 없다. 현재 예매가 오픈된 '미스터트롯' 전국투어 콘서트 일정은 4월 18일~19일 서울, 5월 2일 수원, 5월 9일 울산, 5월 10일 강릉, 5월 16일 광주, 5월 17일 청주 공연이다. 

한편 닐슨코리아 기준 전국 시청률 32.7%를 기록하며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한 TV조선 '미스터트롯'은 결승전이 방송되는 11회까지 2회만을 남겨두고 있다. 10회에는 강태관, 김수찬, 황윤성의 준결승 1라운드 무대와 준결승 진출자(이찬원 vs 나태주, 김희재 vs 강태관, 영탁 vs 신인선, 장민호 vs 정동원, 김호중 vs 류지광, 임영웅 vs 김수찬, 황윤성 vs 김경민)들의 2라운드 듀엣 미션이 본격적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매주 목요일 오후 10시 방송.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