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슈종합] 이시언, 코로나19 100만원 기부→욕 먹는 이유는? "100만원 기부하고 생색은" VS "백원도 기부 안하면서 말이 많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미성 기자] 배우 이시언이 코로나19 사태 확산 방지를 돕고자 100만원을 기부했다.

지난 27일 이시언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셨으면 합니다 ㅜㅜ 세윤형님이 좋은일 하신거보니 저도 하게되더라구요! 감사합니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시언은 재해구조협회에 100만원을 기부한 이체 캡처본을 공개했다. 이시언의 따뜻한 마음에 팬들도 칭찬을 했다.

이시언 SNS
이시언 SNS
이시언 기부 / SNS
이시언 기부 / SNS

훈훈한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몇몇 누리꾼은 이시언의 선행에 불만을 내비쳤다. 댓글에는 칭찬만 있는건 아니였던 것.

ysho**** "근데 저정도 금액도 뉴스에 나와요?", yo68**** "생색내지말던가", kitt**** "....100", thse**** "어디가서 부산사람이라고 하지마라 쪽팔린다 진짜", bohe*** "이시언이 싫어하는게 아니라 이런 기부는 진짜 본인한테 안하느니만 못한 기부네..본인은 돈도 적게내고 기부 이미지도 챙기고 일석이조를 노린거 같은데 사람만 우스워졌잖아요. 100만원이 뭡니까..100만원이..일반인들도 100만원 하는데, 연예인이 100만원 기부하고 생색내는건 또 처음보네", moom*** "기초수급자 할아버지께서 500만원을 내셨는데, 100만원내고서는 인스타 올리는거 진짜 노간지다 ㅋㅋ"라는 등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들은 다른 연예인에 비해 기부한 금액이 적다는 반응이다. 실제로 앞서 다수의 연예인이 1천만 원, 1억원 등 거액을 기부한 바 있다. 일부 누리꾼의 이러한 반응에 일각에서는 불만의 목소리가 쏟아졌다. 

하지만 이에 반대되는 다른 반응도 이어지고 있다. 

kehs*** "너희는 10만원이라도 기부했니?", jnlo*** "백원도 기부 안하는것들이 말이 많네", rnjs**** "아니, 똥 빚는 기계들 본인들은 돈이나 버는 입장인가...백만원이든 만원이든 기부한다는게 대단한거지", tidy*** "개인이 100만원이면 적은 금액이 아닌데, 기부 동참하는게 중요한거지 금액이 뭐가 중요한지", near**** "사람들 인성이 왜이래 기부한다는 마음이 중요한거지..연예인이라고 고액만 기부해야하는거야? 마음이 중요한거지", qneh**** "100만원도 큰돈인데, 그돈으로 마스크가 얼만데..전 대단하다고만 생각했는데, 다른 사람들도 대단하다고 생각해주면 좋겠어요", redc**** "이시언 응원합니다! 당신의 마음이 모두에게 닿기를 바랍니다", syon*** "기부도 안하는것들이 100만원이 작냐?", momo**** "맘좋게 기부했는데 악플달리면 얼마나 속상할까 ㅠㅠ" 등 이시언을 응원하는 반응을 내비쳤다. 

금액보다는 좋은 일에 동참하고나 나선 따뜻한 마음씨가 중요하다는 것이다. 

이시언은 기부 금액 관련 논란이 거세지자 현재 기부 소식을 알린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삭제했다. 

한편 이시언은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과 국가유공자에게도 평소 기부를 실천한 바 있어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