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엠카운트다운(엠카)’ 방탄소년단, 컴백무대 최초 공개…아이즈원 VS 드림캐쳐 1위 대결에서는 아이즈원 피에스타 1위 트로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엠카운트다운’에서 방탄소년단의 첫 컴백무대와 아이즈원과 드림캐쳐의 1위 대결을 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27일 방송하는 Mnet ‘엠카운트다운 (엠카)-654회’에서 이대휘, 모델 한현민 진행으로 2월 넷째주 1위 후보는 드림캐쳐와 아이즈원(IZ*ONE)이 트로피를 놓고 대결을 하게됐다.

 

Mnet ‘엠카운트다운’방송캡처
Mnet ‘엠카운트다운’방송캡처

 

엘리스(소희, 가린, 유경, 벨라, 헤성, 이제이, 채정)은 7인조로 개편하고 네 번째 미니앨범 'JACKPOT(잭팟)'을 발매, 음원 공개와 동시에 타이틀곡 'JACKPOT'이 각종 음원차트에서 100위권안으로 진입했다. 타이틀곡 'JACKPOT'은 상큼하고 톡톡 튀는 사운드가 돋보이는 댄스 팝(Dance Pop) 장으로, 사랑을 원하는 마음을 'JACKOPT'에 비유한 가사를 담은 곡이다.

그룹 써드아이(3YE)는 신곡 QUEEN의 무대를 보여줬는데 파워풀한 칼군무와 강렬한 컬러의 슈트 그리고 카리스마로 팬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방탄소년단(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은 지난 21일 4집 'MAP OF THE SOUL:7'을 발매하며 컴백과 동시에 역대급 신기록을 세웠다. 발매 직후 전 세게 91개 국가 민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1위를 차지하며 일본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 했다.

방탄소년단은 일본 레코드 협회가 발표한 '골드 디스크 대상' 수상을 하게 됐는데 아시아 부문 베스트 아시안 아티스트를 비롯해 '베스트 5 싱글', '송오브 더 이어 바이 다운로드', '베스트 뮤직 비디오'까지 4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이어 방탄소년단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베스트 아시안 아티스트로 선정됐으며 지난해 7월 발매한 한국 가수 및 해외 남성 아티스트 최초로 밀리언 인증을 받은 열 번 째 싱글 앨범 'Lights/Boy With Luv'는 베스트 5 싱글 부문에 타이틀곡 'Lights'는 송 오브 더 이어 바이 다운로드 부문에 뽑혔다. 

더보이즈(주학년, 영훈, 주연, 현재, 상연, 선우, 큐, 케빈, 제이콥, 에릭,뉴) 또한 일본 골드디스크 대상' 베스트 뉴아티스트'에 수상했다. 더보이즈는 지난 10일, 신곡 '리빌' 발표와 함께 영국, 스위스, 덴마크 등 해외 5개국 아이튠즈 K팝 앨범-송 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위키미키(최유정, 김도연, 지수연, 엘리, 세이, 루아, 리나, 루시)는 타이틀곡 'DAZZLE DAZZLE'을 통해 자체 발광 춤을 포인트로 한 통통 튀는 무대를 선보였다. 

드림캐쳐는 첫 정규앨범 디스토피아: 더 트리 오브 랭귀지(Dystopia: The Tree of Language)가 각종차트 2위에 올랐다. 타이틀곡 '스크림(Scream)'이 발매 하자마자 벅스뮤직, 니니 차트에서 30위 안에 들었는데 오히려 국내보다 해외반응이 더 컸던 것이다. 

또 아이즈원(IZ*ONE)은 정규 1집 '블룸아이즈(BLOOM*IZ)'를 발매하고 일본 오리코 해외 음반 주간 랭킹 1위에 오르면서 시청자들에게 드림캐쳐의  '스크림(Scream)'과 아이즈원 '피에스타'가 1위 대결을 했고 아이즈원이 1위 트로피를 받으면서 시청자들에게 감탄사를 자아내게 했다. 

라인업으로 방탄소년단, 라비, 엘리스, 써드아이, 아이즈원, KARD, 펜타곤, 더보이즈, 드림캐처, 이달의 소녀, 에버글로우, 로켓펀치, UNVS, 스테디, 스펙트럼, 시그니처, 어바우츄, 홍대광, MCND등이 소개했다.

Mnet 음악프로그램 ‘엠카운트다운’는 목요일 오후 6시에 방송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K-POP '최고의 보컬'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