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아이즈원, 역대 초동 신기록+오리콘 위클리 3연속 1위…'성공적 컴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하연 기자] 정규 1집 ‘블룸아이즈(BLOOM*IZ)’로 컴백한 아이즈원(IZ*ONE)이 글로벌한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아이즈원의 정규 1집 ‘블룸아이즈(BLOOM*IZ)’가 일본 오리콘 해외 음반(2020.02.17-23) 주간 랭킹 1위에 올랐다. 이는 데뷔 앨범 ‘컬러라이즈(COLOR*IZ)’와 두 번째 미니앨범 ‘하트아이즈(HEART*IZ)’를 잇는 3연속 1위인 점에서 더욱 유의미하다.

더불어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 QQ뮤직에 따르면 아이즈원의 타이틀곡 ‘피에스타(FIESTA)’는 한국가요(2020.02.14-20) 주간 1위에 이어 뮤직비디오(2020.02.17-23) 주간 차트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아이즈원 /
아이즈원 / 오프더레코드

앞서 아이즈원은 발매 일주일 만에 356,313장의 총 초동 판매량을 기록하며 걸그룹 역대 초동 신기록을 세워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렇듯 컴백과 동시에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첫 번째 정규앨범 ‘블룸아이즈’는 ‘꽃을 피우다’의 의미를 가진 ‘BLOOM’과 ‘IZ*ONE(아이즈원)’의 합성어이다. 절정에 오른 아이즈원의 아름다움이 만개하는 앨범인 만큼 성적 또한 눈부신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타이틀곡 ‘피에스타’는 아이즈원 열 두 멤버가 모여 절정과 만개를 피워낸 모습을 ‘축제’라는 이미지로 형상화한 곡이다. 뮤직비디오에는 의미와 걸맞은 역동적인 카메라 무빙과 아이즈원의 퍼포먼스, 눈을 뗄 수 없는 화려한 색채들이 전환되며 눈길을 사로잡는다.

아이즈원의 이번 앨범은 일본 타워레코드 종합 판매량 TOP4에 버전 별로 이름을 올리는가 하면 발매 직후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1위,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도 총 15개 지역 1위를 휩쓸기도 했다. 또 지난 25일 방송된 SBS MTV ‘더쇼’에서 타이틀곡 ‘피에스타’로 음방 첫 1위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한편, Mnet '프로듀스' 조작 논란에 휘말려 활동을 중단했던 아이즈원(IZ*ONE)은 정규 1집 타이틀곡 ‘피에스타’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