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서울-부산-강원 등, 전국 91곳 코로나19 감염 방지 '국민안심병원' 지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하연 기자) 전국의 병원 중 91곳이 '국민안심병원'으로 지정돼 눈길을 끌고 있다.

26일 연합뉴스는 정부가 서울대병원 등 호흡기 환자와 비호흡기 환자의 진료 과정을 분리한 병원 91곳을 '국민안심병원'으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국민안심병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병원 내에서 전염되는 것을 막기 위해 호흡기 환자 전용 진료구역(외래·입원)을 운영하는 의료기관이다.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26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에 따르면, 정부는 24∼25일 국민안심병원 신청을 받고 현재까지 91개 병원을 지정했다.

지정된 병원은 상급종합병원 4곳, 종합병원 68곳, 병원 19곳이다. 상급종합병원은 서울대병원, 한양대병원, 경희대병원, 순천향대 부속 부천병원이다.

91개 안심병원 중 호흡기 전용 외래구역만 운영하는 A유형 기관은 55곳(60.4%), 호흡기 전용 외래 및 입원, 선별진료소까지 운영하는 B유형 기관은 36곳(39.6%)이다.

이날 현재 진료가 가능한 기관은 84곳(92.3%)이며, 나머지는 호흡기환자 전용 진료구역 준비를 거쳐 순차적으로 운영을 시작한다.

중대본은 "신청하는 의료기관이 계속 늘고 있다"며 "준비된 병원은 국민안심병원으로 지정하고 조속히 운영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확진자는 천 명을 넘어섰다. 26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확진 환자는 총 1,261명이며 사망자는 12명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