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 투데이-자족식당’ 길쭉이 대통찜 맛집, 위치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한울 기자) 25일 방송된 SBS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먹킷리스트 – NO.35 당신이 미식가라면? 양갈비 편, 더 맛있SHOW – 소스 없이 먹는 돈가스가 있다?! 편, 자족식당 – 이것은 거인의 요리? 길쭉이 대통찜 편, 체크리스트 내 몸을 부탁해 - 우리 가족 면역력 높이는 생활 습관 편 등 다양한 맛집이 소개됐다. (오늘맛집)

SBS ‘생방송 투데이’ 방송 캡처
SBS ‘생방송 투데이’ 방송 캡처

이날 방송된 자족식당 코너는 이것은 거인의 요리? 길쭉이 대통찜 편으로 꾸며졌다. 전라남도 담양군에 위치한 맛집을 찾아갔다. 생방송오늘저녁 1117회, 6시내고향 6080회 등에도 소개된 적이 있는 소문난 맛집이다. 대나무의 두께가 일반 대나무와는 차원이 다르다. 굵기부터 남다른 자족 대나무 중에서도 건강한 대나무만을 사용한다. 툭툭 쳤을 때 경쾌한 소리가 날수록 건강한 대나무라고 한다. 대나무에 금이 가거나 상처가 나면 경쾌한 소리가 나지 않는다.

대나무가 준비되면 손맛 좋은 아내가 달걀 가오리 소불고기 대하 전복 돼지갈비 문어 굴비 닭볶음탕을 넣어 총 10가지 요리가 들어간 대통찜을 준비한다. 군고무와 기계와 비슷하게 생긴 기계에 대나무를 넣고 찐다. 촬영 도중 연기가 치솟는 돌발상황이 발생했다. 대나무가 타고 있는 것이라며 빠르게 불조절을 해야 한다고 했다. 연기의 색을 보고 주인장은 불조절을 한다. 대나무에서 진하게 우러난 진액은 천연 조미료 역할을 한다.

대통찜 (1인분, 4인부터 주문가능) 49,000원, 모듬정식(1인분) 29,000원, 대통밥정식 (1인분) 12,000원, 떡갈비정식 (1인분) 29,000원, 한우떡갈비(1인분) 18,000원 등의 메뉴가 있고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다.

SBS ‘생방송 투데이’는 월~금 저녁 7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