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옥탑방의 문제아들’ 이연수 “하희라와 양대산맥” 유리겔라-난자냉동지원금 外 눈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썸 언어 & 유리겔라 근황 & 난자 냉동 지원금 제도 등이 언급되는 다양한 문제를 출제했다.

24일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는 이연수, 김수용이 함께한 가운데, ‘뇌섹시대’에 스며들기 위한 상식 아웃사이더들의 고군분투가 그려졌다.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이날 방송 게스트로는 배우 이연수와 개그맨 김수용이 등장했다. 1970년생 51세 나이가 믿기지 않는 ‘40년 방부제 미모’의 원조 책받침 여신’ 이연수는 1980년대 하희라과 양대 산맥으로 CF를 수십 개 찍었던 시절을 회상했고, ‘불타는 청춘’의 썸남 중에 이상형이 있다고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이연수는 아울러 자신에게는 강호동과 유재석보다 김수용이라며 그를 치켜세우기도 했다. 힘을 얻은 김수용은 김국진, 박수홍과 함께 감자골 4인방으로 불렸던 김용만과 함께 입담을 뽐냈다.

이날 문제 중 하나는 우리나라의 “라면 먹고 갈래?”가 있는 것처럼 나라마다 다른 언어가 있는데 홍콩의 ‘라면 먹고 갈래?’는 무엇인지 묻는 것이었다. 미국은 “넷플릭스 보면서 좀 쉴래?”, 대만은 “우리 고양이 보고 갈래?”, 태국은 “공포영화 같이 볼래?”라고 해 눈길을 끌었다.

정답은 “가려운데 좀 긁어줄래?”였다. 이 밖에도 베트남에서는 “어디 가서 레몬주스 마실래?”가 썸 언어로, 인도네시아는 “조용한 구석으로 같이 갈래?”가 썸 언어로 사용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이번 회차의 문답 리스트는 다음과 같다.

Q. 1980년대 광고에서 추천하는 야채찐빵과 꿀조합인 음식은?
A. 김치

Q. 4월 15일에 실시되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새롭게 투표권이 생긴 사람은?
A. 만 18세 청소년

Q. 고대 이집트인들 사이에서 다크서클 화장법이 유행한 이유는?
A. 눈가에 윙윙거리는 파리를 쫓기 위해

Q. 1980년대 ‘숟가락 구부리기’로 화제가 된 유리겔라의 충격적인 근황은?
A. 공무원 지원

Q. 나라마다 다른 썸 언어! 홍콩의 ‘라면 먹고 갈래?’는 무엇?
A. 가려운데 좀 긁어줄래?

Q. 미국의 세계적인 IT 기업 ‘애플’에서 여성 직원 복지의 일환으로 실시하고 있는 파격적인 제도는?
A. 난자 냉동 지원금 제도

Q. 미 국립보건원 윤리 교재에 노력 끝에 최초로 실린 일본 731부대의 만행! 한국인 피해자로 지목된 독립운동가 이청천 선생과 이 사람은 누구?
A. 윤동주

Q. 간단하게 ‘이 행동’만 해도 식욕감퇴 효과가 있다?
A. 가볍게 이마를 두드리기만 해도 식욕감퇴 효과가 있다.

Q. 서울시에서 지원해주는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사업이 최근 큰 인기인 이유는?
A. 신혼부부 기준이 6년에서 7년으로 확대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집단지성 지식토크쇼 ‘옥탑방의 문제아들’은 매주 월요일 저녁 8시 5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