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코로나19 온상 된 '신천지 해체' 청와대 국민청원 '이틀 만에 50만 넘어'…이만희 구속·신천지 압수수색 청원글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영권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의 배경으로 지목된 신천지예수교회를 강제로 해체해야 한다는 내용의 청와대 국민청원 참가자 수가 게시 이틀 만에 50만명을 넘었다.

지난 22일 청와대 홈페이지에 올라온 해당 청원은 이틀 만인 24일 오후 4시 50분 현재까지 53만9천여명의 동의를 받았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신천지 신도들을 통한 감염증 전파에 대한 우려가 그만큼 널리 번져있다는 뜻으로 해석되며, 일부에서는 역대 청와대 국민청원 최다 동의 기록인 '자유한국당 정당해산 촉구 청원'(약 183만명)을 넘어설 수도 있다는 관측도 나온다.

신천지 이만희 회장 / 온라인 커뮤니티
신천지 이만희 회장 / 온라인 커뮤니티

청원자는 해당 청원 글에서 "신천지는 설립 이래 지속해서 일반 기독교, 개신교 등 타 종교의 신도들을 비하하고 심지어 폭력까지 저질렀다"며 "포교활동이라는 명목하에 '종교의 자유'를 침해했다"고 비판했다.

청원자는 "신천지 대구교회 발 코로나19의 대구·경북지역 감염 역시 신천지의 비윤리적 교리와 불성실한 협조 때문"이라며 "언론에 따르면 '(질병관리본부에) 예배에 참석하지 않았다고 말하라' 등 코로나19 방역을 방해하는 지시를 내렸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신천지의 법 위배 행위가 헌법 질서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과 파급효과가 중대하므로 신천지를 해산시킴으로써 얻는 헌법 수호의 이익이 압도적으로 클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청원 게시판에서는 '신천지를 비롯한 사이비 종교 단체들을 모두 처벌해달라'라는 글이 올라와 현재까지 3천명 이상의 동의를 받았다.

아울러 '신천지 교주인 이만희 총회장을 구속하라', '신천지를 압수수색 하라' 등의 청원 글들도 올라와 각각 1천명 이상이 동의했다.

한편 코로나19 확산의 국내 유입을 막기 위해 중국인 입국을 금지해달라는 내용으로 지난달 23일에 올라온 청와대 국민청원은 지난 22일까지 총 76만1천833명의 동의를 받고서 마감되면서 청와대는 답변 시기와 내용을 고민하고 있다.

청와대는 청원이 종료된 후 한달 안으로 청원에 답변해야 한다.

현재로서는 청와대는 중국인 입국을 전면적으로 금지하는 데는 신중한 태도를 취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과의 외교 관계는 물론 코로나19 사태 이후 중국과의 경제협력 문제 등을 고려하면 중국인의 전면적인 입국 금지 조치는 사실상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