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부산 온천교회 코로나19 확진자 쏟아지고, 아시아드 요양병원은 코호트 격리…총 38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천지 관련 복지사 확진 난 아시아드 요양병원 통째 격리
요양환자 193명 오가도 못하는 처지…보호자들 발만 동동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23일까지 16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온 부산에서 추가 확진 환자가 22명 더 발생했다.

부산시는 24일 밤사이 22명이 추가로 코로나 19 확진 환자로 판정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이날 기준 부산 확진 환자는 전날까지 확진 환자 16명 포함, 모두 38명으로 늘었다.

시가 내놓은 주요 예상 감염원과 경로를 보면 온천교회 연관이 22명, 신천지 연관이 4명, 2번 확진환자 연관이 4명, 대구 연관이 6명, 기타가 2명이다.

기타 2명은 청도 대남병원 연관 1명, 해외여행 이력이 1명이다.

부산 온천교회, 또 다른 무더기 감염될까 (CG) [연합뉴스TV 제공]
부산 온천교회, 또 다른 무더기 감염될까 (CG) [연합뉴스TV 제공]

눈에 띄는 점은 부산 1번 확진 환자(19세·남성·동래구) 동선에 포함됐던 부산 동래구 온천교회 연관 확진 환자가 23일까지 8명 발생한 데 이어 24일 14명 무더기 추가됐다는 점이다.

역학 조사 결과 우한 교민 아들인 1번 환자는 지난 19일 오후 6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 온천교회 예배에 참석, 2층에 머문 것으로 확인됐다.

온천교회 확진 환자 중 상당수는 최근 1박 2일 일정으로 교회에서 진행된 자체 수련회에 참가했던 것으로 파악됐다.

수련회 전체 참석 인원이 150여명에 달하는 것으로 파악돼 온천교회에서 확진 환자가 계속 추가될 개연성이 높은 것으로 시 보건당국은 보고 있다.

밤새 확진 환자가 무더기로 늘어난 데다 확진자가 나온 지역도 빠르게 확산하고 있어 시민 불안이 커지고 있다.

이 와중에 부산 12번 확진 환자(56세·여성·남구)가 일하는 부산 아시아드 요양병원이 24일 오전 2시 30분부터 코호트 격리됐다.

코호트 격리는 감염 질환 등을 막기 위해 감염자가 발생한 의료 기관을 통째로 봉쇄하는 조치다.

해당 요양병원에는 환자 193명, 의료진 등 직원 100여명이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코호트 격리 사실을 안내받은 보호자들이 이른 새벽부터 병원으로 몰려와 이송 조치 등을 요구했지만 뾰족한 방법을 찾지 못해 발만 동동 굴렸다.

청도 대남병원에서 이송된 60대 확진 환자 등 부산에 있는 음압격리 병실(병실 내 압력을 낮춰 공기가 바깥으로 나가지 않게 한 병실)에서 치료를 받는 확진 환자들은 건강 상태가 비교적 양호하다고 시 관계자는 전했다.

그러나 확진 환자가 빠르게 늘어남에 따라 머지않아 음압격리 병실 부족 상황이 현실화할 것이란 우려가 나온다.

부산에는 음압격리 병실이 94개 있다.

이 중 부산시가 직접 운용할 수 있는 국가지정 음압격리 병실은 모두 20실(51개 병상)이다.

부산의료원에 10개 병실 26개 병상이 있고, 부산대병원에 10개 병실 25개 병상이 있다.

나머지 병실은 민간 의료기관에 있어 시가 해당 병원과 협의를 거쳐야 병실을 활용할 수 있다.

시는 확진 환자가 빠르게 늘어날 것에 대비, 이번 주말까지 단계적으로 부산의료원에 있는 병상 540개 대부분을 비울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