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국민의당 안철수, ‘대한민굴’ 이어 현충원 방명록 또 오기…‘코로나20’ 적었다가 수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신임대표가 현충원을 방문해 방명록을 쓰는 과정에서 방명록을 수정하는 일이 벌어졌다.

안 대표는 24일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참배한 후 방명록에 "나라가 어렵습니다. 코로나19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이 위협받고 있습니다. 선열들이시여, 이 나라 우리 국민을 지켜주소서"라고 적었다.

그러나 이 방명록은 한 차례 수정된 내용이었다. 본래 안 대표는 "나라가 어렵습니다. 코로나20으로 국민의 생명과..."라고 작성하다 '코로나20'을 확인한 뒤 방명록을 다시 작성했다.

뉴시스
뉴시스

안 대표의 방명록 실수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그는 지난달 20일 당시 방명록에 '대한민굴'이라고 적었다가 '대한민국'이라고 수정한 바 있다. 또한 '굳건히'를 '굳건이'라고 적는 등 수 차례 오기한 적이 있다. 

때문에 네티즌들은 "V3를 V4로 혼동하는 것보다 더 어려운 일이다", "맞춤법만 신경쓴건가", "어메이징" 등의 반응을 보였다.

안철수 대표는 2018년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당시 서울시장 후보로 출마했다가 낙선한 후 한동안 정계를 떠나있었다.

이후 독일서 연수를 마치고 미국 스탠포드 대학교서 방문학자로 활동하다 지난달 2일 정계 복귀를 선언한 뒤 바른미래당을 탈당하고 국민의당을 창당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