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탈리아, 코로나19 확산 계속…3번째 사망자 나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은혜 기자] 이탈리아에서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로 인한 세 번째 사망자가 나왔다는 소식이 보도됐다. 

23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 등은 이탈리아에서 코로나19로 인한 세 번째 사망자가 나왔다고 보도했다. 

이날 연합뉴스 등 국내 통신사에 따르면 이탈리아에서 나온 코로나19 세 번째 사망자는 밀라로 동쪽 크레마에 사는 여자 노인 암환자라고 전해졌다. 

[AFP=연합뉴스]
[AFP=연합뉴스]

앞서 이탈리아 보건당국은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132명, 사망자가 2명이라고 밝혔다. 밀라노가 있는 북무 롬바르디아주(州)에서 확진자가 89명으로 늘었고, 베네토주 24명, 에밀리아로마냐, 페오몬테, 라치오주 등에서 확진자가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탈리아 정부는 코로나19 확진자가 꾸준히 늘고 있는 북부 10여개 마을에 대해 이동제한 조치를 내린 것으로 전해지기도 했다. 

신종 코로나 감염증이 세계로 퍼져 나가기 시작하며 이탈리아는 중국인 입국을 전면 금지하기도 했었다. 그러나 중국인 입국 금지에도 불구하고 이탈리아 전역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계속해서 이어지며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코로나19가 이탈리아 주요 도시를 강타하고 있는 가운데 사망자가 3명으로 늘어났다. 이탈리아는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해 베네치아 카니발 등을 잠정 중단할 예정이라고 밝히는 등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