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인기가요’ 펜타곤X아이콘, Dr 베베와 뛰어들게(Dive)…1위 트로피 노을의 ‘늦은밤 너의 집 앞 골목길에서‘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수정 기자] ‘인기가요’에서는 펜타곤, 아이콘, 여자친구의 무대가 이어졌다. 

23일 방송된 sbs 음악프로그램 ‘인기가요’에서는 에이프릴 이나은, NCT127 재현의 진행으로 라인업은 골든차일드, 더 보이즈, 드림노트, 드림캐쳐, 로켓펀치, 문별, 베리베리, 아이즈, 아이즈원, 아이콘, 어바우츄, 에버글로우, H&D, 여자친구, 위키미키, 이달의 소녀, 체리블렛, KARD, 펜타곤등이 소개했다. 

 

sbs‘인기가요’방송캡처
sbs‘인기가요’방송캡처

 

펜타곤은 데뷔 후 3년 4개월 만에 선보이는 첫 청규앨범 UNIVERSE : THE BLACK HALL(유니버스 : 더 블랙 홀)은 펜타곤이 그 동안 시도하지 않았던 다양한 음악을 다채롭게 구성한 앨범이다. 'Dr 베베'는 후이가 작곡에 참여한 곡으로 우주의 신비롭고 몽환적인 이미지를 배경으로 강렬하면서도 처절한 가사를 담아냈다. 

아이콘(iKON)은 세 번째 미니 앨범 iDECIDE 타이틀 곡 '뛰어들게(Dive)'를 발표한 후에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뛰어들게'는 반복적인 컨트리풍 기타 리프와 풍부한 사운드가 신나는 댄스 장르다.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그 어떤 일도 할 수 있는 용기를 전하는 가사이다.

2월 넷째주 1위후보로 백예린은 'square'를 비롯한 신곡들로 각종 음원 차트 정상을 싹쓸이 했다. 여자친구는 '교차로'는 빅히트 레이블과 협업한 첫 음반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백예린은 첫 영어 노래로 멜론 차트 1위를 차지하며 롱런 음원 인기를 입증했다. 노을의 '늦은밤 너의 집 앞 골목길에서'과 함께 1위 대결을 하게 되면서 시청자들에게 궁금증을 자아내게 했다. 

SBS ‘인기가요’는 매주 일요일 오후 3시 50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