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대구서 중학생·의료인 등 코로나19 확진…신천지 대구교회 1천261명 증상 의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이 이어지는 대구에서 의료인, 중학생, 어린이집 교사, 공무원 등도 추가 확진자에 든 것으로 22일 드러났다.

22일 대구시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기준 코로나19 확진자는 84명(21일 오전 9시 기준)에서 154명으로 늘었다.

추가 확진자 가운데는 중학생(남구 심인중), 어린이집 교사 1명(달서구 아가별어린이집), 의료인 2명(남구 대구가톨릭대병원, 수성구 천주성삼병원), 공무원 3명(상수도사업본부 수성사업소·수질연구소, 경산시청) 등도 포함됐다.

신천지 대구교회 인근 방역 [연합뉴스 자료사진]
신천지 대구교회 인근 방역 [연합뉴스 자료사진]

확진 판정을 받은 중학생은 최근 부모와 함께 신천지 대구교회에 예배하러 갔고, 공무원 등 일부는 신천지 교인으로 나타났다.
 
대구시 측은 "추가 확진자 대부분은 신천지 대구교회와 관련 있는 것으로 추정한다"며 "확진자가 발생한 시설은 폐쇄한 뒤 방역을 완료했다"고 말했다.

시는 지역 사회 감염원으로 지목된 신천지 대구교회와 관련해 3차례에 걸쳐 교인 명단을 확보한 뒤 조사를 완료했다.

조사대상 9천336명 가운데 "증상이 의심된다"고 답한 인원은 1천261명에 이르며, 아직 연락이 닿지 않은 교인도 710명인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의심 증상자 1천261명 검체 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중앙정부에서 지원한 공중보건의 40명을 투입해 최대한 빨리 검사를 완료할 계획이다.

시는 지난 18일 신천지 대구교회와 지역 내 신천지센터·복음방 등 17곳을 폐쇄했다.

이밖에 시는 코로나19 환자 급증으로 격리 공간 부족 등 문제가 드러나자 오는 24일까지 계명대 대구동산병원(248병상)과 대구의료원(239병상) 2곳에서 487개 병상을 확보해 활용할 방침이다.

현재 전체 확진자 154명 가운데 61명은 대구의료원, 계명대 대구동산병원, 경북대병원 3곳에 입원 중이며, 자가격리 중인 93명은 오늘 안에 모두 이송을 완료할 예정이다.

대구시 관계자는 "확진자 전원이 병원에서 치료받을 수 있도록 병상 확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