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에…‘코로나있다(coronaita)’ 사이트 이용 방법에 관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은혜 기자) 코로나19(신종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가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 '코로나있다(coronaita)'에 대한 관심도 이어지고 있다.

최근 개설된 코로나있다(coronaita)는 코로나19 확진자 방문지 정보 검색, 관련 뉴스 확인 등을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다.

코로나있다(coronaita)에서는 질병관리본부, 중앙관리본부, 신문 기사, 신뢰할 수 있는 정보 제공 기관 및 단체 등의 제보를 바탕으로 코로나19와 관련된 정보를 확보해 데이터화한 다음 대중들에게 공개하고 있다.

코로나있다 홈페이지
코로나있다 홈페이지

가공을 위해 활용하는 데이터는 확진자의 번호, 확진자가 거쳐간 장소와 목적지 간의 거리, 확진자가 거쳐간 수 경과된 시간으로 알려져 있다.

코로나있다(coronaita) 측은 불안지수 등을 표기하고 있기도 하다. 불안지수 표기 기준은 0.0~0.2 매우 안심, 0.2~0.4 안심, 0.4~0.6 약간 불안, 0.6~0.8 불안, 0.8~1 배우 불안이다.

그러나 코로나있다(coronaita)에서 제공되는 정보 일부는 의학적으로 검증되지 않았다는 점이 이용약관에 명시돼 있다.

코로나있다(coronaita) 사용 방법은 사이트에 접속한 이후 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이후에는 가장 유의해야 할 확진자 방문 및 폐쇄장소, 최근 확진자 방문장소 목록 등이 공개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