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수미네 반찬' 김수미표 마전 레시피는? '밀가루 반죽과 10:4 비율 유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소현 기자) '수미네 반찬' 김수미표 마전 레시피에 관심이 모였다.

지난 19일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에서는 영양 만점 반찬들이 총출동한 건강 밥상을 선보였다.

이날 김수미는 산속의 장어라 불리는 '마'를 소개하며 '마전' 레시피를 선보였다.

마전을 만들기 위해선 우선 마를 손질해준다. 마의 끈적끈적한 물질은 인체에서 분비되는 점액에 끈기를 부여하는 물질로 위벽을 보호하며 장내 윤활제 역할을 하는 당단백질이다.

tvN '수미네 반찬'

껍질을 간 마는 강판에 갈아준다.다음 양파 반 개를 곱게 다져준다. 

갈아둔 마에 다진 양파를 넣고 부추도 최대한 얇게 썰어준다.상상도 못한 식재료라는 소리에 김수미는 "마와 밀가루를 10:4 비율로 넣어준다. 마가 미끈미끈해서 반죽이 잘 안된다. 한참 저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다음 프라이팬에 불을 올리고 식용유를 둘러준 뒤 반죽에 소금 한 꼬집을 넣어준다.

볶음 주걱이나 큰 숟가락으로 떠서 마전 반죽을 올려주면 된다. 그리고 바싹 익히지 않은채 노릇노릇하게 구워주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