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신천지대구교회 교인 24세 여성 '코로나19' 확진…포항 확진자 첫 발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영권 기자) 21일 경북 포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환자가 발생했다.

포항시에 따르면 포항 확진자 1명은 남구에 사는 24세 여성이다. 이 확진자는 확진자가 다수 발생한 신천지 대구교회에 다녀온 것으로 나타났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그는 이달 16일 오전 10시 30분부터 3시간 동안 신천지 대구교회 예배에 참석했다. 포항에서 코로나19 공식 확진자는 이 여성이 처음이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지난 20일 포항에 일시 거주 중 확진 판정을 받은 48세 여성은 주소지가 대구여서 대구 환자로 분류된다.

포항 확진환자는 아직 번호가 부여되지 않았다.

그는 17일 신천지 포항교회를 방문했고, 이상 증상으로 20일 오후 3시 남구보건소 찾아가 21일 오전 1시 양성판정을 받았다.

현재 집에서 자가격리된 상태다.

시는 환자 동선에 있는 주요 상가를 방역소독하고 일시 폐쇄하기로 했다.

신천지 포항교회 및 전도센터도 방역소독 후 잠정 폐쇄한다.

시는 밀접 접촉자 13명을 조사한 뒤 전담 공무원을 지정해 하루 2회 관찰하기로 했다.

송경창 부시장은 "자세한 동선을 파악하는 대로 시 홈페이지에 올릴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