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대구 신천지 교인 여친 만난 뒤 증상…증평 '육군 대위' 코로나19 확진 (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영권 기자) 충북 증평 소재 육군 모 부대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1명이 발생했다.

충북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21일 충북도와 증평군 보건소에 따르면 이 부대 장교 A(31·대위)씨는 전날 오후 1시께 발열(37.5도) 증상을 보였다. 확진자는 당초 병사로 알려졌으나 장교로 확인됐다.

증평군 보건소가 전날 검체를 채취, 도 보건환경연구원과 질병관리본부에 검사를 의뢰한 결과 A씨는 오후 11시 50분께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A씨는 21일 오전 2시 10분 국군수도병원으로 이송돼 음압병실에 격리 조처됐다. 현재 상태는 비교적 안정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지난 16일 자신의 승용차를 이용해 대구의 집에 갔다가 신천지교회에 다니는 여자친구를 만나고 복귀한 것으로 전해졌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A씨는 복귀 후 의무장교에게 대구 방문 사실을 전달했고 그의 지시에 따라 '자가 격리'를 해 왔다.

부대 내 A씨 접촉자는 5명인 것으로 알려졌다.

충북도는 질병관리본부와 함께 역학조사관을 투입, 확진자의 이동 경로와 접촉자를 확인하는 역학조사를 하고 있다.

5명의 검체도 채취해 검사에 들어갔다.

그러나 역학조사 과정에서 접촉자 수가 더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

해당 부대는 1천309명의 장교·부사관·군무원을 생활관과 영내 독신숙소 및 사무실에, 223명 병사는 생활관에 각각 격리 중이다.

이시종 지사는 이날 도청 브리핑룸에서 담화문을 발표, "도정을 '코로나19 대응 비상체제'로 전환하고 현재 '경계'로 운영 중인 대응 단계를 '심각' 단계 수준으로 격상해 철저히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