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대구·경북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에…“이만희의 ‘신천지’ 해산 시켜달라” 청와대 청원까지 등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은혜 기자) 대구 코로나19 31번째 환자와 접촉한 이들 중 대부분의 확진자가 신천지 신자로 알려졌다. 또한 신천지 신자들 등이 코로나19 방역 활동과 첩촉자 파악 등을 위한 동선 공개 등 역학조사에 비협조적이라는 보도가 이어지는 등 논란이 계속되고 있다. 이러한 논란 속에 이만희를 총회장으로 하는 신천지에 대한 강제 해체(해산) 청원까지 등장했다.

지난 20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신천지 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이하, 신천지)의 강제 해체(해산)을 청원합니다'라는 내용의 청원이 등장했다.

해당 글의 작성자는 "신천지는 설립 이래 지속적으로 일반 기독교, 개신교 등 타 종교신도들을 비하하고 심지어는 폭력까지 저질렀으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기본적으로 가지는 '종교의 자유'를 포교활동이라는 명목 하에 침해했습니다"고 지적했다.

청와대 국민 청원 홈페이지 화면 캡처
청와대 국민 청원 홈페이지 화면 캡처

또한 작성자는 "무차별적, 반인륜적인 포교행위와 교주 단 한사람 만을 위한 비정상적인 종교체제를 유지하는 행위는 더 이상 정상적인 종교활동이라 볼 수 없으며, 국민 대다수의 자유와 권리를 침해하는 위법행위"라고 주장했다.

해당 청원을 올린 네티즌은 "신천지 대구교회발 코로나19 대구-경북(TK)지역 감염 사태 역시 신천지의 비윤리적 교리와 불성실한 협조 태도 때문에 발생한 일"이라고 강조했다.

작성자는 "말로는 '정부에 협조하겠다'고 선전하지만, 언론을 통해 알려진 사실에 의하면 '(질본에서 연락오면) 예배 참석을 안 했다고 말하라', '댓글조작 가담하라' 등 코로나19 역학조사 및 방역을 방해하려는 지시를 내렸다"며 "종교의 자유를 침해한 신천지가, 이제는 전염병을 무기삼아 국민 생명까지 위협하려는 것"이라고 강하게 말했다.

또한 작성자는 신천지를 종교 단체가 아닌 반국가단체이자 반헌법단체로 규정하고 통제해야 한다는 말을 덧붙이기도 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해당 청원은 21일 오전 10시 20분께 1만 1492명이 동의하고 있다. 사전동의 100명 이상이 돼 관리자가 검토 중이고, 정식 공개까지는 시일이 소요된다. 그러나 관계자가 해당 청원이 요건에 맞지 않는다고 판단할 경우 비공개되거나 일부 숨김 처리될 수 있다.

해당 청원이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알려지기 시작하자 네티즌들은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네티즌들은 "종교가 아니니 동의 함", "정상적인 종교라고 생각 안 하기 때문에 동의하고 왔음", "신천지가 종교인가요? 반국가단체라는 말에 동의" 등의 반응을 보였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신천지 전수 조사나 수색영장 청원이 더 현실성 있어 보임", "우리나라에서 종교 해체는 불가능해요", "종교의 자유 때문에 안 되겠죠", "정상이고 아니고를 따지기 전에 이 청원이 인정되면 종교 탄압" 등 부정적인 댓글을 남기기도 했다.

신천지는 이만희 총회장을 교주로 하는 단체다. 31번 확진자가 방문했다는 경북 청도가 이만희 교주가 태어난 곳이다. 신천지 신도들은 이곳을 '빛의 성지'로 부른다고 알려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