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청도 대남병원, 15명 中 간호사 5명 코로나 확진자→병원 내 감염 발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허지형 기자) 청도 대남병원 간호사 5명이 확진자로 밝혀졌다.

21일 중앙일보에 따르면 청도 대남병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대규모 감염된 가운데 정신과 폐쇄병동에서 이틀 새 15명의 확진자가 쏟아졌으며 이 중 5명은 간호사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지난 2015년 발생한 메르스(MERS) 사태 때와 같이 병원 내 감염이 발생한 것이라고 전했다.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질병관리본부는 지난 20일 국내 코로나19 총 확진자 104명 가운데 청도 대남병원에서는 15명 확진, 1명의 사망자가 발생했다.

이는 31번째 확진자가 신천지 대구교회에 다녔고, 이달 초 경북 청도군 청도대남병원에 방문한 사실이 드러났다. 이에 총 58명의 환자가 발생했으며 전문가들은 확진자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추측했다.

이외에도 전주, 제주도, 광주에서 각각 1명씩 추가 확진됐다. 확진자의 접촉자는 3천 명이 넘어선 것으로 확인된다. 현재 신규환자의 접촉자는 아직 파악 중이다.

또한, 광주 코로나 확진자는 신천지 대구교회 예배에 참석했다. 31세 남성인 A 씨는 양성 판정을 받았으며 그의 아내도 가벼운 발열 증상을 보이며 격리, 검사를 의뢰했다.

이에 질병관리본부 조사관과 함께 역학조사를 하고, 확진자의 동선 및 밀접 접촉자 등을 파악할 방침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