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진짜 심하다" 돈에 미쳤다는 소리 듣고 있는 넥슨 '메이플스토리' 패치 상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넥슨코리아가 배급하는 게임 '메이플스토리(이하 메이플)'가 20일 테스트서버 패치 내용을 공개한 가운데 유저들의 반응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날 넥슨 메이플 측이 공개한 테스트서버 패치 내용 중 가장 주목할 점은 'MVP 멤버십 리뉴얼' 항목이다. 

내용에 따르면 MVP 로얄 등급인 레드와 블랙 등급이 새로 마련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기존 메이플은 캐시를 지른 금액 별로 MVP 등급을 나눠서 이에 따른 혜택을 받는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그런데 새 등급이 두 개나 등장하면서 일부 유저들의 원성을 사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우선 MVP 블랙과 MVP 레드는 기존 MVP 다이아와 마찬가지로 아이템 5배 지급이 적용된다. 이후 달라지는 것은 아이템 종류인데 블랙 경우에는 '글로리 오브 블랙'이라는 의자 아이템을 받게 된다. 이 '글로리 오브 블랙' 의자는 나의 인기도를 올려준 용사에게 30분간 경험치 1.5배 획득 버프를 걸어주는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 이 능력치는 오로지 블랙 등급에만 한정된다. 

이들만을 위한 칭호와 훈장도 있다. MVP 블랙과 MVP 레드에게만 주어지는 칭호에는 특별한 능력치가 부여되는데 착용 시 공격력/마법력, 올스탯, 최대 HP/최대MP, 방어율 무시 등 여러 능력치가 상승된다. 

이 외에도 넥슨 메이플 측은 MVP 전용 채널을 추가로 신설하겠다고 밝혔다. MVP1 채널에는 MVP 다이아 등급 이상 입장할 수 있으며, MVP2 채널은 MVP 레드 등급 이상 입장 가능하다. 등급 달성 기준은 다음과 같다. 당월 포함 기준 레드는 150만 넥슨 캐시, 블랙은 300만 넥슨 캐시다.

이를 접한 일부 유저들은 "돈에 미쳐버렸네", "이 게임도 돈지X이구나", "진짜 심하다", "돈에 미쳤습니까 넥슨?", "이거 게임 맞아?", "게임 접는데 정 확실히 떨어뜨리네", "넥슨 결제한도 50만원 아니었나?", "지들이 다른 게임 개발하는데 삽질하면서 손해 본 금액 전부 메이플에서 뽕 뽑을려고 하네", "이미 접은 내가 일류", "MVP전용채널 XX놈들인가", "시위하자 진짜로", "진짜 이 XX들 돈독 올랐나?", "MVP 개돼지 게임 다 됐네", "진짜 이 게임은 운영 노답", "MVP 따로 만든 거면 진짜 개돼지로 보는 거 같네. 채널 늘려 달라고 했더니 돈 쓰면 쓸 수 있게 해주네", "어이가 없다" 등 황당해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