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UCL 1차전] ‘홀란드 멀티골’ 도르트문트, 파리 생제르맹 2-1 제압…음바페에 판정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전 세계가 주목하는 영건들의 대결은 결국 엘링 홀란드의 완승으로 끝났다.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는 19일(한국시간) 오전 5시 지그널 이두나 파크서 펼쳐진 파리 생제르맹(PSG)과의 2019/2020 UEFA 챔피언스리그(UCL) 16강 1차전 홈경기서 2-1로 승리했다.

도르트문트는 새로이 이적해온 홀란드를 선발로 내세웠고, 반면 PSG는 검증된 자원들인 디 마리아-음바페-네이마르 조합을 들고 나왔다.

전반에는 서로 공격을 주고받는 수준에서 경기가 진행됐다. 날카로운 장면이 없는 건 아니었지만, 대체로 홈팀 도르트문트가 조금 더 날카로운 모습을 보였다.

홀란드 / 도르트문트 공식 인스타그램
홀란드 / 도르트문트 공식 인스타그램

전반을 0-0으로 마친 상황에서 선제골은 도르트문트가 기록했다. 후반 24분 홀란드가 하파엘 게레이루의 슛을 받아서 침착하게 마무리한 것.

기세가 오른 도르트문트는 점수차를 벌리기 위해 공격에 나섰으나, 이것이 화근이 됐다. 후반 30분 음바페의 환상적인 돌파에 이은 네이마르의 슛으로 동점을 만들었기 때문.

자칫하면 분위기가 식을 수 있는 상황에서 해결사로 나선 건 홀란드였다. 홀란드는 디 마리아가 교체 아웃되는 어수선한 상황에서 추가골을 뽑아내면서 다시금 경기를 뒤집었다.

이후 PSG는 경기를 원점으로 돌리기 위해 부던히 노력했지만, 의욕이 앞선 나머지 카드를 받기 일쑤였다.

결국 후반이 끝나도록 경기를 원점으로 돌리지 못한 PSG는 1-2 패배를 받아들여야 했다.

한편, 홀란드는 이번 골로 인해 7경기 10득점이라는 충격적인 성적을 기록하게 됐다. 더불어 엠레 찬은 유벤투스를 떠나 완전이적하는 것이 확정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