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음바페 선발’ 파리 생제르맹(PSG), 홀란드 선발 나선 도르트문트 상대로 승리할까…투헬 더비 진행 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파리 생제르맹 FC(PSG)와 보루시아 도르트문트가 UEFA 챔피언스리그서 맞대결을 펼치는 가운데, 이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파리 생제르맹은 19일(한국시간) 오전 5시 도르트문트 지그날 이두나 파크(BVB 스타디온 도르트문트)서 도르트문트와 2019/2020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 원정경기를 갖는다.

양 팀의 맞대결을 경기 이전부터 많은 화제를 낳았다. 토마스 투헬 PSG 감독이 이전에 감독직을 맡았던 팀이 바로 도르트문트이기 때문. 그래서 양 팀의 맞대결을 '투헬 더비'로 칭하기도 한다.

음바페 / PSG 인스타그램
음바페 / PSG 인스타그램

게다가 PSG에는 킬리안 음바페, 도르트문트에는 엘링 홀란드라는 대표적인 영건이 포진해 있어 두 선수가 어떤 모습을 보일지도 관심을 모은다.

이미 월드컵에서 영플레이어상을 수상하며 입증된 자원인 음바페와 겨울 이적시장서 이적한 뒤 5경기 8골을 기록하며 절정의 기량을 과시한 홀란드 중 네티즌들은 대체로 음바페의 손을 들어주고 있다.

최근 상황만 보면 파리가 약간 우위를 점한다. 지난 주말에 열렸던 아미앵과의 경기서 4-4로 비기면서 체면을 구기긴 했지만, 이전까지 4연승을 달리고 있었기 때문.

반면 도르트문트는 최근 6경기서 4승 2패를 기록하면서 극과 극의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때문에 네이마르와 앙헬 디 마리아, 음바페가 스리톱으로 나선 PSG가 도르트문트의 골문을 빠르게 공략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편, 전반 31분이 진행되고 있는 현재 양 팀의 경기는 아직 0-0으로 균형을 이루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