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 투데이-자족식당’ 간월도 자연산 어리굴젓 맛집…겨울 바다의 참맛!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한울 기자] 18일 방송된 SBS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더 맛있SHOW – 왜 이렇게 맛있순대? 매콤칼칼 국물순대 편, 먹킷리스트 – NO.34 바다의 황제, 랍스터 편, 자족식당 – 겨울 바다의 참 맛! 간월도 자연산 어리굴젓 편, 자연인 – 김선종은 탐험이 하고 싶어서 편 등 다양한 맛집이 소개됐다. (오늘맛집)

SBS ‘생방송 투데이’ 방송 캡처
SBS ‘생방송 투데이’ 방송 캡처

이날 방송된 자족식당 코너는 겨울 바다의 참 맛! 간월도 자연산 어리굴젓 편으로 꾸며졌다. 충남 서산시 부석면에 위치한 맛집을 찾아갔다. 모닝와이드 7217회에 굴국수로 소개된 적이 있는 소문난 맛집이다. 어리굴젓은 충청도 향토음식의 하나로 생굴에 소금과 고춧가루를 버무려 담근 젓갈이다. 고춧가루를 사용한다는 것이 일반 굴젓과 다른 점이다. 충청도 지방에서도 서산, 당진, 예산, 간월도가 유명한데 특히 간월도에서 생산된 것은 왕에게 올리는 진상품으로 썼다고 전해진다. 어리굴젓을 만들 때 가장 주의할 점은 생굴을 씻을 때 맹물로 자주 헹구지 말고 반드시 제물에서 여러 번 씻어 굴딱지가 떨어지도록 해야 한다고 한다.

메뉴와 가격으로는 갱개미무침 30,000원, 영양굴밥 12,000원, 굴국밥 10,000원, 굴파전 10,000원, 바지락칼국수 8,000원 등이 있다.

SBS ‘생방송 투데이’는 월~금 저녁 7시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