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알토란’ 임성근 조리 기능장, 양배추오이절임-양배추무침 만드는 레시피…호흡기 건강과 해독 반찬 ‘양배추-사과 효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알토란’에서 임성근 조리 기능장이 ‘양배추오이절임’과 ‘양배추무침’을 만들었다. 

16일 MBN 에서 방송된 예능 프로그램 ‘알토란-내 몸 지키는 <면역력 밥상>’편 270회에서는 임성근 조리 기능장이 호흡기 건강에 딱 ‘양배추오이절임’과 매일 해독 반찬 ‘양배추무침’을 만드는 비법을 공개했다.

 

MBN‘알토란’방송캡처
MBN‘알토란’방송캡처

 

‘양배추오이절임’은 양배추 1kg은 잎을 분리한 후 깨끗이 세척해 가로 세로 5~6cm 크기로 썰었다. 손질한 양배추와 4등분한 깻잎은 15장, 삼각썰기를 한 오이는 2개, 꽃모양으로 손질한 당근은 1개를 넣고 섞은 뒤 밀폐 용기에 담았다.

냄비에 절임물 재료를 넣고 센 불에 끓어오르면 중 불로 줄여 5분간 끓이는데 절임물 재료로는 식초, 진간장 각 2 컵, 설탕, 물 각 1컵, 월계수 잎 2장, 통후추 1 큰 술, 저민 생강 20g을 넣어서 만들었다. 끓인 절임물은 체에 거른 후 약 3분간 식히고 밀폐 용기에 담아 둔 채소에 따뜻한 절임물을 부은 뒤 30분 후 한 번 뒤집어주고 실온에 2~3시간 후 냉장 보관을 하면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양배추무침’은 잎을 분리해 깨끗히 세척한 양배추 500g은 도톰하게 채를 썰고 손질한 양배추에 간 양파 반 개를 버무리고 5분간 둔다. 양배추에 중간 고춧가루를 6 큰 술, 식초 2 큰 술, 액젓 4 큰 술, 다진 마늘 3 큰 술, 다진 생강 반 크 술을 넣고 버무려 양념을 했다. 양념한 양배추에 채 선 사과 1 개와 5~6cm 길이로 썬 부추 30g을 넣고 섞은 후 참기름, 통깨 각 큰 술을 넣고 버무려 마무리하면 완성된다.

또 양배추 효능은 비타민U가 들어 있어서 위장병에 특효가 있고 식이섬유가 많아 장운동을 활발히 하고 암 예방, 혈액순환, 해독 작용, 변비 개선 등의 효능이 있다. 

사과 효능은 호흡기 건강에 좋고 뇌질환, 변비, 암 예방에 효과적이고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어서 각종 질병을 에방하고 피부 미용에 좋다.  

MBN 방송 ‘알토란’은 매주 일 밤 10시 5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