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사풀인풀’ 조우리, 가출하고 박해미 허락 받아서 오민석 집에 살기로…오민석은 조윤희 집 찾아와서 박영규-김미숙에 “하룻밤 만 재워달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수정 기자]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에서 조우리는 정원중에게 자신의 왕따, 학폭 만행을 모두 밝히고 가출을 하고 오민석의 집에 살게됐다. 

16일 방송된 KBS2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 79~80회’에서는 진우(오민석)이 해랑(조우리)가 자신의 집에서 살기로 하자 가출해서 설아(조윤희)의 집에서 하룻밤 신세를 지기로 했다.

 

KBS2‘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방송캡처
KBS2‘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방송캡처

  

지난 방송에서 준익(김재영)은 청아(설인아)가 지난 자살 사건으로 인해 화영(박해미)가 해랑(조우리)을 시켜 뿌린 기사로 힘들게 되자 청아를 학폭해서 자살을 하고 싶게 만든 해랑(조우리)을 찾아갔다. 설아(조윤희)는 해랑(조우리)을 찾아가서 "아무리 생각해도 네가 용서가 안 된다"라고 했고 해랑은 "새삼스럽게 이러는 이유가 뭐냐?"라고 되물었다.

설아(조윤희)는 "새삼스럽게 너 때문에 내 동생이 고통받는 게 참아지지 않는다"라고 말했고 해랑은 "내가 언제 죽으라고 했어? 자살하라고 했냐고? 왕따 당한다고 다 자살하냐? 의지박약 동생을 두고 나한테 왜 그러냐?"라고 응수 했다. 

준익(정원중)은 모든 내용을 모두 듣게 되고 딸 해랑이 청아를 괴롭혔던 가해자임을 알게 되고 충격을 받아서 해랑의 뺨을 때리게 됐다.

청아는 자살모의, 자살방조를 한 순경으로 뉴스에 나오자 지구대까지 기자들이 찾아오자 준휘(김재영)와 숨어있게 됐다. 하지만 준익(정원중)으로부터 징계위원회가 앞당겨졌다는 사실을 전해 듣고 가족들에게 다시 갔다. 청아는 가족들에게 "어떤 결과가 나오든 실망하지 말았으면 좋겠다. 사람들이 손가락질해도 가족만 날 믿어주면 그걸로 충분하다"라고 하며 징계위원회에 출두했다.

징계위원회에서는 청아에게 "사람을 살리는 일을 할 경찰이 자살을 공모하고 한 사람이 죽는 것을 방조했다. 조용히 옷 벗는게 좋을 것 같다"라고 했다. 그러자 청아는 "살리고 싶습니다. 한 사람이라도 더. 전 그날 그 친구를 못살렸다. 그날 이후로 사람을 살리기로 결심했다. 그 친구 몫까지 경찰이 되어 사람을 살리기로 했다"라고 말했다. 준익은 징계위원회에 가서 청아의 편에서 증언을 하게 됐고 청아에게 해랑 대신 사과를 했다. 

또한 준휘(김재영)는 청아(설인아)가 자살 공모와 방조라는 프레임에 가둬져서 비난 받는 것을 알고 징계로 경찰 복장을 벗게 되는 것이 불가피할지 모른다는 생각을 했다. 준휘는 백림(김진엽)과 얘기를 나누다가 청아가 그 동안 사람을 구하고 의인상을 받았던 것을 떠올리며 청아네 집을 찾았다.

준휘는 청아 어머니 영애(김미숙)에게 "청아가 어떤 사람인 줄 알려야겠다. 지금까지 살렸던 사람들이 누군지 알려줘요. 이렇게 당하고 있지 말고 여론을 바꿔 보겠다"라고 했고 영애는 청아의 상장을 챙겨서 준휘에게 줬다. 

또한 화영(박해미)은 해랑이 준익에게 뺨을 맞고 출근을 하지 않자 진우(오민석)를 찾아가서 해랑이 출근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렸다. 해랑은 아버지 준익(정원중)에게 뺨을 맞고 동네를 정처없이 헤매다가 우연히 친오빠이지만 시월(이태선)을 만나게 됐다.

해랑은 시월(이태선)에게 배고프다고 하면서 “돈을 빌려달라”고 했고 준익(정원중)의 걱정 때문에 해랑을 찾아나선 태랑(윤박)이 둘을 목격하게 됐다. 

준익은 집으로 돌아온 해랑에게 왜 청아를 괴롭혔는지 이유를 물었고 "우리 엄마는 병원에서 죽어가는데 그애네 엄마는 치킨 배달을 하며 온 동네를 누비고 다녔다. 나는 엄마가 죽을까봐 걱정을 하는데 그애는 걱정이 없는 사람처럼 해맑아서 보기 싫었다"라고 말했다. 

그러자 준익은 해랑에게 "어떻게 괴롭혔냐?"라고 되물었고 해랑은 "운동화 버리고 옷찢고 노트에 죽으라고 썼다. 왜 더 말할까요? 저 이집에서 나가고 싶다"라고 했고 파랑(윤박)은 해랑에게 "나가서 다시는 들어오지 말라"고 했다. 

또 해랑은 화영(박해미)에게 자신이 가출한 사실을 알렸고 화영은 진우(오민석)이 있는 집에 함께 살자고 했지만 진우는 바로 짐을 싸서 설아의 집으로 가서 영웅(박영규)과 영애(김미숙)에게 "히룻밤만 재워 달라"고 하면서 시청자들에게 궁금증을 자아내게 했다.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 은 뭔가 되기 위해 애썼으나 되지 못한 보통사람들의 인생재활극으로 울퉁불퉁 보잘 것 없는 내 인생을 다시 사랑하고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찾아가는 '소확행' 드라마이다.

출연진은 김청아, 구준희, 김설아, 문태랑, 도진우를 주인공으로 선우영애 역에 김미숙, 김영웅 역에  박영규, 홍유라 역에 나영희, 홍화영 역에 박해미, 문준익 역에 정원중, 문해랑 역에 조우리, 문파랑 역에 류의현, 김연아 역에 조유정, 백림 역에 김진엽, 강시월 역에 이태선, 구준겸 역에 진호가 맡았다.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은 몇부작인지 관심이 쏠린 가운데 100부작이다.

KBS2 에서 방송된 주말드라마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 은 토요일, 일요일 밤 7시 5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