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진천 우한교민, ‘부친상’에도 일찍 퇴소하지 않은 이유 ‘뭉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송오정 기자) 부친상을 당했지만 폐를 끼칠 수 없다며 퇴소를 미룬 우한교민의 사연이 누리꾼을 뭉클하게 만들고 있다.

금일(15일) 아산과 진천 임시시설에 격리됐던 우한교민이 15,16일 양일에 걸쳐 모두 퇴소한다.

2주간 아산과 진천 두 곳 임시시설에 격리됐던 이들은 퇴소 전 받은 마지막 검사에서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

진천 우한교민을 환송하는 지역 주민들 / 연합뉴스 제공
진천 우한교민을 환송하는 지역 주민들 / 연합뉴스 제공

지역주민들의 따뜻한 환송 아래 떠난 이들 가운데, 한 우한교민이 전날인 14일 부친상을 당한 사실이 알려져 충격을 더했다.

부친상을 당한 교민은 바로 퇴소가 가능한 상태였으나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폐를 끼칠 수 없다”며 퇴소를 미룬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누리꾼은 “부친상까지 함께 해드리지 못한 상황이 평생 기억에 남으실텐데 여러사람 배려하는 마음에 울컥하네요” “의롭고 용기있으십니다. 아버님께서도 이해하셨을거에요. 고맙고 자랑스럽습니다” “내 마음이 찢어진다”라며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