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2020년 9급 국가공무원 '전국 17개 시·도' 필기시험장소 '사이버국가고시센터'서 발표

  • 장영권 기자
  • 승인 2020.02.15 12:57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영권 기자] 2020년도 국가공무원 9급 공개경쟁채용 필기시험 시도별 시험장소 예정지가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 공고됐다.

안내된 시험장소 예정지는 해당 지방자치단체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니 정확한 시험장소는 3월 20일 금요일에 사이버국가고시센터를 통해 '시험일시 및 장소 공고문'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더불어 응시원서에 표기한 해당 지역별 구분모집 시·도에서만 응시 가능하며 복수의 시·도가 하나의 모집단위일 경우, 해당 시·도 중 응시희망지역 선택이 가능하다.

그러나, 시험장소 예정지가 두 곳 이상인 경기도(남부), 경기도(북부) 지역에서 시험 응시를 희망하는 경우, 해당 지역의 시험장소 예정지 중 무작위로 배정된다.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앞서 인사혁신처는 올해 국가직 지역인재 9급 수습직원 선발 규모를 작년(210명)보다 35명 더 많은 245명으로 확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지역인재 9급 시험은 특성화고·마이스터고·전문대 졸업(예정)자를 우대하는 전형으로, 고졸 출신 인재에게 공직 진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2년 도입됐다. 작년까지 이 전형으로 총 1천232명이 채용됐다.

올해 지역인재 9급은 행정직군에서 169명을, 기술직군에서 76명을 각각 선발할 예정이다.

학교장 추천을 거쳐 필기시험, 서류전형, 면접시험을 모두 통과하면 6개월 동안 부처에서 수습 근무를 한 뒤 임용 여부 심사를 거쳐 9급 공무원으로 정식 임용된다.

◆ 2020년도 국가공무원 9급 필기시험 볼 지역(원서접수 시 선택)과 시험장소 예정지

◇ 강원도: 춘천시
◇ 경기도(남부): 부천시, 성남시, 수원시, 안산시, 안양시, 오산시, 용인시, 평택시, 의왕시, 하남시 등
◇ 경기도(북부): 고양시, 남양주시, 양주시, 의정부시, 파주시, 구리시, 포천시 등
◇ 충청북도: 청주시
◇ 충청남도: 아산시
◇ 전라북도: 전주시
◇ 전라남도: 목포시
◇ 경상북도: 구미시

◇ 경상남도: 창원시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 서울, 부산, 인천, 대구,  대전, 광주, 울산, 세종: 해당 시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