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서울 마장동 정육식당 위치는? 한우특수부위 고깃집! “1층서 사서 2층서 먹는다!”

  • 장필구 기자
  • 승인 2020.02.15 19:11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김영철의 동네한바퀴’에서 소개한 서울 성동구 마장동 축산시장 소재 한우특수부위 정육식당이 화제다.

15일 KBS1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에서는 ‘살맛 난다 - 서울 마장동 ’ 편을 방송했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배우 김영철은 국내 고기의 성지인 서울 성동구 마장동 일대를 누비며, 축산시장 정육점의 40년 프로 정형사와 7개월 초보 정형사, 특별한 묵을 파는 할머니, 쟁반 배달의 달인 아주머니, 아이들의 든든한 울타리인 우리동네 키움센터, 새로운 맛을 창조하는 마장키친 그리고 구매한 고기를 바로 맛볼 수 있는 정육식당과 주변 곱창구이 골목의 곱창 맛집 등을 만나거나 방문 또는 체험했다.

마장동 축산시장에는 특별한 ‘꿀팁’이 있다. 바로 최고의 질을 자랑하는 고기를 바로 맛볼 수 있다는 것이다. 시장에서 저렴하게 고기를 구입한 뒤, 상차림 비용만 내면 되는 정육식당을 찾아가면 된다.

가장 신선한 고기를 그 자리에서 곧바로 맛볼 수 있는 방법이다. 1층 정육점에서 고기를 사서, 2층으로 가면 바로 구워먹을 수 있는 시스템이 눈길을 끈다. 김영철 또한 직접 고기를 사서 2층 식당으로 올라갔다.

이날 방송에서 조명한 정육식당은 마장동 축산시장 내 서문 쪽에 위치해 있다. 식당 자체에도 한우특수부위, 상취튀김, 된장찌개 등의 메뉴가 준비돼 있다. 기본 상차림 비용은 어른 4천원, 어린이 2천원 정도다.

앞서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 오늘저녁’, ‘생생정보통’, ‘VJ특공대’ 등에 특수부위 즉석구이 맛집 등으로 소개된 바 있는 유명 식당이다.

KBS1 아날로그 감성 도시기행 다큐멘터리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는 매주 토요일 오후 7시 10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