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유튜버 haha ha, 고양이 이름 연님으로 지은 이유?…“걸그룹 멤버 XX 닮아서”

  • 이창규 기자
  • 승인 2020.02.14 22:07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창규 기자] 유튜버 haha ha가 최근 고양이와 산책을 즐긴 영상을 업데이트한 가운데, 그가 고양이의 이름을 지은 이유가 눈길을 끈다.

양어장 주변에 사는 길고양이들에게 물고기를 잡아다주는 것을 계기로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게 된 haha ha는 주로 고양이들과 교감하는 영상을 자주 올린다.

자신이 키우는 개들과 함께하는 영상도 올리는 올라운드 유튜버인 haha ha는 반려묘가 아닌 길고양이에게 밥을 주면서 이들과 친해졌다.

haha ha 인스타그램
haha ha 인스타그램
정연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정연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현재 그의 영상에 자주 등장하는 고양이는 길막이와 야통이, 연님, 무, 래기, 삼색이, 마를린, 도도 등이 있다. 이 중 인기가 높은 고양이는 야통이와 삼색이, 연님이다.

연님의 경우는 이름이 지어진 이유가 바로 그의 외모. 트와이스(TWICE)의 정연과 닮은 미모 때문에 '유정연님'의 뒷부분을 따서 연님이라는 이름이 지어졌다.

때문에 연님이를 사진으로나 영상으로 접한 이들은 "왜 닮은 거지??", "너무 닮음ㅋㅋㅋㅋㅋ", "이름 너무 잘 지으셨음ㅋㅋㅋㅋ" 등의 반응을 보인다.

한편, 55만 4,000여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샌드박스 소속 유튜버인 haha ha(하하하)는 성이 하씨라는 것만이 알려져 있다. 그의 채널에는 일주일에 1~2번 꼴로 영상이 업데이트된다.

최근에는 고양이들의 인기에 힘입어 휴대폰 케이스를 출시하기도 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