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해피투게더’ 유재석, “정준하 은퇴 직전에 섭외받고 나왔다” 소개…전현무는 연인 이혜성 아나운서와 ‘샐러드 다이어트’ 데이트

  • 배수정 기자
  • 승인 2020.02.14 00:30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수정 기자] ‘해피투게더4’에서는 유재석이 정준하를 소개하고 전현무는 연인 이혜성 아나운서와 샐러드 다이어트를 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13일 방송된 KBS2 예능프로그램 ‘해피투게더4’ 에서는 MC 유재석의 진행으로 전현무, 조세호, 정준하, 홍현희가 참가하며 많은 시청자들에 궁금증을 가졌던 2020년 '해투4'의 야심찬 기획 '아무튼, 한달'이 공개됐다. 

 

KBS2 ‘해피투게더4’ 방송캡처
KBS2 ‘해피투게더4’ 방송캡처

 

전문가로는 서울의대 해부학 교실 최형진 교수와 김미림 섭식행동 분야 심리 전문가가 출연해서 피실험 군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했다. 유재석은 정준하를 보며 "은퇴 직전까지 갔다가 섭외 돼서 방송을 다시 힘차게 해보려고 하는 분이다"라고 소개했다.

조세호는 정준하를 보며 "예전에 사석에서 방송을 안하니까 그렇게 좋다라고 하셨다"라고 했고 정준하는 조세호에게 "조세호 예전에 나에게 말도 못 걸었다"라고 하며 웃음을 줬다..

유재석은 "나는 다이어트 프로젝트에 참여하지는 않는다. 내가 여기서 더 빠지면 이윤석이 된다"라고 하자 정준하는 "살찌기를 했어야 한다. 이쪽에서 보니까 뼈다귀처럼 보인다"라고 하면 예전의 무한도전을 떠올리게 하는 케미를 보여주게 됐다.

정준하는 '식신'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으며 대식가로 유명한데 "아이와 함께 운동을 하는 아빠가 되고 싶다"라고 밝혔다. 정준하는 6넌 전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해 '정촛농'이라는 별명까지 얻었는데 이후 다시는 다이어트를 안하겠다고 결심했었다. 정준하는 "극단적 식단, 극단적 운동을 제시하는 다이어트가 아닌 먹어도 되고, 술도 마셔도 되는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전했다.

비만 전문 서울의대 해부학 교실 최형진 교수는 정준하가 과식에서 과음까지 다양한 문제들을 가지고 있어서 "1,2주 차 솔루션으로 식사 전후 양치, 어린이 식판 식사, 2030 식사법, 1일 1샐러드, 술 한잔 물 한잔, 술자리 주 3회를 하라"는 솔루션을 받게 됐다.

또한 홍현희는 "건강한 엄마가 되고 싶다"라는 의지를 밝혔지만 실험 시작에 앞서 일상 속의 식단 분석을 하게 됐다. 홍현희는 식습관의 가장 큰 문제점은 나트륨 과다 섭취였다. 아침 식사부터 하루 권장 나트륨의 세 배를 섭취하며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 식습관 때문에 솔루션 전 홍현희의 혈액 수치와 체지방량도 심각한 수준이었다. 특히 비만을 전문으로 연구하는 비만 전문 서울 의대 해부학 교실 최형진 교수는 "이런 수치가 지속되면 여성 기능성이 저하돼 임신이 어려울 수도 있다"고 말하면서 홍현희를 깜짝 놀라게 했다.

홍현희는 음식의 양을 줄여가는 다이어트 솔루션을 받고 엄마 도전기를 하게 됐다.

또한 전현무는 뭐든 5분 컷에 해치우는 빨리 먹는 식습관을 지적 받았는데 "혈액 수치는 40대 돌연사 환자들의 수치와 비슷하다"는 말을 들었고 전현무는" 3~4년 전 내 비주얼을 다시 보는데, 시청자들한테 죄송한 마음을 느낄 정도였다"라고 답했다.

이어 조세호는 '아무튼, 한달'의 솔루션 전에 식습관을 보게 됐는데 조세호는 일주일에 6~7일 술을 마신다고 하며 생활 습관을 가장 문제점으로 지적받게 됐다. 조세호는 한 잔이라도 술을 마시지 않으면 잠이 안 온다며 심각한 알코올 의존도를 고백했고 이에 최형진 교수는 이렇게 살다가는 알코올 중독자가 될 수 있다. 어른신이 집에서 술을 드셔야 주무시는 그런 모습이 될 거다라고 쓴소리를 했다.

이어 최형진 교수는 조세호에게 솔루션을 제시하게 됐는데 '술 한잔 물 한잔' 미션을 주게 됐다. 조세호는 실험이 시작된 이후로도 술자리 프로 참석러로 술자리를 줄이기가 힘들었는데 술을 마신 다음 날 이를 속죄하기 위해 폭풍 운동을 했다.

또 전문가는 술을 마신 다음 날에 운동을 하면 오히려 몸에 더 안 좋다라고 했고 전현무는 연인 이혜성이 시간을 측정하면서 느리게 식사하는 습관을 들이며 시청자들에게 감탄사를 자아내게 했다. 

‘해피투게더4’는 유재석, 전현무, 조세호의 진행으로 웃음은 기본, 감동 풀장착 인생 스토리와 흑역사까지 만드는 마법같은 토크쇼이다. 

KBS2 예능프로그램‘해피투게더4’ 은 매주 목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