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우한폐렴 논란' 유튜버 우짱, 수익 제대로 정산 받을까?…'노란딱지' 가능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코로나19바이러스(우한폐렴) 감염 환자로 거짓 방송을 진행한 유튜버 우짱에게 나쁜 소식이 전해졌다.

지난 12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아임뚜렛까지 따라하며 어그로 를 끈 우짱은 결국 수익을 거두지 못할 것이다'라는 취지가 담긴 글이 게재됐다.

현재 우짱은 우한폐렴 환자 행세를 통해 물의를 빚었음에도 반성하지 않는 태도로 유튜브를 진행하고 있다. 그가 올린 영상의 조회수는 최소 2만에서 최대 40만 정도를 기록했다.

우짱 유튜브
우짱 유튜브

하지만 유튜브 정책에 따르면 우짱이 올린 영상은 수익으로 이어지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유튜브 규정에 "공포감 조성으로 인해 조회수가 오른 콘텐츠와 유해한 허위 정보 확산이 담긴 영상은 '정책 위반'"이라고 적혀 있기 때문이다.

해당 작성자의 주장에 의하면 도발, 증오 컨텐츠, 논란의 소지가 있는 이슈나 민감한 사안에 대해서도 '노란 딱지'가 붙을 가능성이 크다.  

실제 유튜브는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악의적으로 다룬 영상은 수익을 내지 못하게 조치할 것"이라 밝혔으며, 중국 현지 소식을 빠르게 전달하고 있는 대륙남 또한 노란 딱지를 받았다.

이 가운데 유튜브 규정을 어기고 꿋꿋하게 조회 수를 올리고 있는 유튜버 우짱은 수익을 낼 수 있을지 그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