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 투데이-골목 빵집’ 20년 한결같은 명품 단팥빵…인천 맛집

  • 박한울 기자
  • 승인 2020.02.13 18:50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한울 기자] 13일 방송된 SBS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골목 빵집-행복한 달콤함! 20년 한결같은 명품 단팥빵 편, 한 끗의 기적-젊음에 아이디어까지 더한 색다른 홍어무침 편, 소문의 맛집-속 편한 아침을 위한 속 깊은 배려! 일품 황탯국 편, 맛의 승부사-깔끔함의 진수! 20년 내공의 황해도식 만두전골 편등 다양한 맛집이 소개됐다. (오늘맛집)

SBS ‘생방송 투데이’ 방송 캡처
SBS ‘생방송 투데이’ 방송 캡처

이날 방송된 골목빵집 코너는 행복한 달콤함! 20년 한결같은 명품 단팥빵 편으로 꾸며졌다. 인천 남동구 구월동에 에 위치한 빵 맛집에 찾아갔다. 시장 입구에 위치해 있어 단골손님들도 많은 편이다. 20년간 한결같은 맛을 자랑하는 명품 단팥빵이 인기메뉴다. 결정적 이유는 단팥빵이 나오는 시간이면 제빵사가 즉석에서 시식 이벤트를 열기 때문이라고 한다. 먹어보고 사니 믿고 살 수 있고, 또 사는 것보다 시식으로 먹는게 많다며 손님들은 대만족하는 모습을 보였다.

손님들은 이곳은 재료를 아끼지 않는다는 느낌이 물씬 든다, 단팥빵을 먹어보고 깜짝 놀랐다. 다른 빵집에서 비해 앙금의 양이 풍부하다, 그날 그날 만드니까 식감도 쫄깃하고 촉촉한 것 같다고 말했다. 단팥빵이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이다. 한입 베어물면 빵의 식감을 위해 얼마나 공을 들였는지 느껴진다고 한다. 반죽과정부터 단순하지 않다고 한다. 따뜻한 물로 반죽을 하는 탕종법으로 반죽하기 때문에 일반 빵과는 담다른 식감을 자랑한다고 한다. 메뉴와 가격은 기본 단팥빵 1,000원, 프리미엄 1,800원 등으로 책정되어있다.

SBS ‘생방송 투데이’는 월~금 저녁 7시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