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자이언트펭TV’ 펭수, 굿즈 쏟아진다…이번엔 ‘펭아트 페이퍼토이북’ 출간 

  • 임라라 기자
  • 승인 2020.02.13 09:56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라라 기자] ‘자이언트펭TV’ 펭수의 새로운 굿즈 펭아트 페이퍼토이북이 출간된다.

13일 EBS측은 ‘자이언트펭TV’ 펭수를 직접 만들 수 있는 ‘펭아트#페이퍼토이북’을 출간한다고 밝혔다. 해당 아트북의 사전예약 판매는 오는 18일부터 예스24, 알라딘, 교보문고, 인터파크 인터넷 서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굿즈는 SNS에서 펭수의 팬으로 활동 중인 차니 디자이너가 직접 작가로 참여해 더욱 의미있다. 차니 디자이너는 펭클럽(펭순 팬클럽 이름)이 좋아할 만한 에피소드의 패션과 소품을 엄선해 페이퍼 토이 작품을 디자인했다. 총 12종의 페이퍼토이 도면이 설명서와 함께 한 권의 책으로 엮어 판매된다.

펭수 페이퍼토이
펭수 페이퍼토이 / EBS 제공

펭수의 페이퍼토이는 책상 위, 모니터 옆에 올려놓기 적합한 크기와 아기자기한 콘셉트로 디자인했고, 사용자의 조립 편의성을 위해 칼을 사용하지 않고 종이 도면을 뜯어 풀칠만으로도 조립할 수 있는 수윈 난이도로 구성했다.

EBS에 따르면 향후에도 팬들이 하나 하나 펭수를 직접 만들어 수집할 수 있는 체험혐 ‘펭아트 시리즈’를 더 많이 선보일 계획이다. 더불어 펭수 페이퍼토이북은 다양한 버전으로 후속 시리즈가 추가될 예정이다. 오는 3월에는 ‘펭아트#컬러링북’이 출간돼 펭수 색칠도안을 기다리던 팬들에게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펭수는 EBS 연습생이자 마스코트인 펭귄 캐릭터로 유튜브 ‘자이언트펭TV’의 주인공이기도 하다. ‘이육대(EBS캐릭터 육상 대회)’를 통해 주목받은 펭수는 현재 200만 구독자를 돌파했다. 특히 팬들의 열렬한 성원으로 펭수 인형, 펭수 달력 등 굿즈가 출시되면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고, 매진 행렬을 기록하는 등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