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오스카 열풍' 올라탄 벤츠 코리아, 센스있는 마케팅에 네티즌 "계획이 있구나"

  • 강소현 기자
  • 승인 2020.02.12 22:42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소현 기자]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가 '기생충' 열풍에 센스있는 마케팅을 선보였다.

지난 11일 벤츠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다 계획이 있는' 당신의 수상에 뜨거운 박수를 보냅니다! 영화 속 '코너링 좋은' 그 차, S-Class 드림"이라는 글과 함께 기생충 포스터 사진이 게재됐다.

이어 "#오스카시상식_4관왕_기생충 #축하합니다"라는 축하인사와 더불어 "#모스부호_확인해보세요"라고 덧붙였다. 실제 소개글 앞, 뒤로는 모스부호가 적혀있다.

벤츠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이는 영화 '기생충'에서 근세(박명훈 분)가 모스부호로 자신의 존재를 알렸던 것을 이용해 참고해 해당 문구를 작성한 것으로 보인다.

공개된 사진에는 오스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4관왕을 차지한 영화 '기생충' 포스터와 우측 하단에 벤츠 로고가 박혀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이에 네티즌들은 "관리자님 센스", "벤츠코리아는 다 계획이 있구나야", "마케팅 담당자분 센스쟁이", "벤츠 마케팅 타이밍보소"등의 반응을 보이며 센스를 칭찬했다.

한편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은 지난 9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할리우드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을 비롯해 감독상, 각본상, 국제영화상까지 품으며 4관왕을 차지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