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신종코로나 "28번째 확진자, 3번으로부터 전파 가능성"…3번 확진자와 귀국 후 동선 거의 일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28번 환자(30세 여자, 중국인)는 3번 환자로부터 감염됐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방역당국은 이 환자가 진통제를 복용해 증상 인지가 늦었을 것으로 추정했다.

11일 중앙방역대책본부(중대본)는 충북 오송 질병관리본부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28번 환자는 3번 환자로부터 감염됐을 가능성이 더 높다"고 밝혔다.

이어 "(이 환자는) 3번 환자(54세 남성, 한국인)와 우한에서 같이 입국했고 귀국 후 (확진 전까지) 동선이 거의 일치해 가장 가깝게 밀접 접촉을 한 지인"이라고 설명했다.

28번 환자 "증상 없다…당장 퇴원 고려해야 할 수준". 국내 28번째 신종코로나 확진자가 격리된 경기도 고양 명지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 이 환자는 "당장 퇴원을 고려해야 할 정도로 증상이 없다"는 담당 병원 소견이 나왔다. 2020.2.11 / 연합뉴스
28번 환자 "증상 없다…당장 퇴원 고려해야 할 수준". 국내 28번째 신종코로나 확진자가 격리된 경기도 고양 명지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 이 환자는 "당장 퇴원을 고려해야 할 정도로 증상이 없다"는 담당 병원 소견이 나왔다. 2020.2.11 / 연합뉴스

28번 환자는 3번 환자가 1월 26일 확진 판정을 받은 뒤 접촉자로 분류돼 28번 환자의 어머니와 함께 자가 격리 중이다가 10일 확진됐다. 자가격리 15일 만이다.

중대본은 이 환자는 격리 전 신종코로나와 관련 없는 진료(성형외과)를 받았는데, 이때 처방받은 진통소염제를 복용하고 있어 증상을 확인하는데 제한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28번 환자는 자가격리 기간에는 발열이 확인되지 않았다. 잠복기 만료 시점을 앞두고 이달 8일 검사를 시행했는데, 당시 1차 검사에서는 양성과 음성의 경계선상에 해당하는 결과가 나왔다.

보건당국은 다시 검사하기로 결정하고, 9일과 10일 24시간 간격으로 2차례 검사를 시행, 10일 최종적으로 양성으로 판정했다.

28번 환자가 자가격리 기간에 함께 거주했던 접촉자 1명은 검사 결과에서 음성으로 확인됐다.

정은경 중대본 본부장은 "28번 환자가 잠복기가 끝나서 발병했는지 아니면 진통소염제를 일주일간 먹어 본인이 증상을 인지를 못 해 증상이 숨겨졌는지를 보고 있다"며 "좀 더 추가적인 정보와 전문가의 검토가 필요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국내 환자는 이날 1명이 추가돼 28명으로 늘었다. 이 가운데 4명(1·2·4·11번 환자)이 완치돼 퇴원했다.

환자의 접촉자는 총 1천769명으로 집계됐다. 이 가운데 795명은 격리조치 중이다. 누적 의심환자는 3천601명으로 이 가운데 2천736명이 음성으로 판정됐다. 나머지 865명은 현재 검사가 진행 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