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신종코로나 28번째 확진자, 3번째 확진자 어머니 고양 집서 격리 중 확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폐렴) 28번째 확진자인 중국인 여성(30세)은 3번째 확진자와 접촉한 어머니의 경기 고양 자택에서 격리 중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3번째 확진자에 이은 고양 시내 2번째 확진 사례다.

김안현 고양시 덕양구보건소장은 11일 고양시청에서 브리핑을 통해 "28번째 확진자는 지난달 확진된 3번째 확진자의 지인으로, 그동안 고양시 (3번 확진자의) 어머니 집에서 자가격리 중 검사를 받았고, 이날 양성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28번째 확진자는 현재 명지병원에 격리 중이다.

김 소장은 "28번 확진자는 지난달 26일부터 자가격리자로 관리 중이었다"며 "고양시와 경기도 역학조사관, 경찰과 함께 아파트 폐쇄회로(CC)TV를 확인한 결과 (그동안) 외부출입은 없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동안 자가격리 상태로 관리돼오다 중국 출국 등을 앞두고 8∼9일 세 차례 검사를 했는데, 어제 진행한 검사에서 '경곗값'에 가까운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또 "28번 확진자와 함께 지낸 어머니도 지난달 29일, 이달 9일 바이러스 검사를 2차례 진행했지만,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강조했다.

이어 "해당 확진자를 명지병원으로 이송한 뒤 거주지와 병원 이송 차량 등에 대해 완벽하게 방역을 마쳤고, 이후 추가 방역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고양시는 지역에서 2번째 확진자가 발생한 데 따른 시민 불안감을 줄이고, 신종코로나 위험으로부터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주민자치위원, 통·반장, 공무원, 자원봉사단체 등 4천여명이 13일 오후 2시부터 시내 전역에 대한 일제 소독을 진행할 예정이다.

3번 확진자는 중국 우한에 거주하다 지난달 20일 귀국했다.

증상이 발현한 22일 오후 1시께 서울 강남구 글로비성형외과에서 치료를 받는 지인의 진료에 동행했다.

3번 확진자는 같은 달 26일 신종코로나로 확진됐다. 현재 명지병원에서 격리 치료 중이며 상태는 상당히 호전된 것으로 전해졌다.

3번째 확진 환자 이동경로 등 동선
(1월 22일) 개인 렌터카를 이용하였으며, 오후 1시경 서울 강남구 소재 의료기관(글로비 성형외과)에서 치료를 받는 지인의 진료에 동행하였으며, 이후 인근 식당을 이용한 후, 서울 강남구 소재 호텔(호텔뉴브)에 투숙
(1월 23일) 점심때쯤 한강에 산책을 나가 한강변 편의점(GS 한강잠원 1호점), 이후 강남구 역삼동과 대치동 일대 음식점을 이용
(1월 24일) 점심때쯤 다시 서울 소재 의료기관(글로비 성형외과) 지인 진료에 재동행하였고, 오후에는 일산 소재 음식점·카페 등을 이용하였으며, 저녁에는 일산 모친 자택에 체류
(1월 25일) 오전 일산 소재 모친 자택에서 외출하지 않고 1339에 신고하여, 보건소 구급차를 통해 고양시 덕양구 소재 명지병원으로 이송, 격리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국내외 현황(2월 11일 13시 기준)
중국 우한 폐렴 사망자 1017명, 확진자 42714명, 치료자 4,015명 
국내 우한 폐렴 확진자 28명, 퇴원 3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