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밤에 우리 영혼은’ 제인 폰다, 전설적 배우 헨리 폰다 딸…베트남 전쟁 당시 북베트남 방문해 논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서 작품상 시상자로 나와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의 이름을 부른 제인 폰다에 대한 관심이 높다.

1937년생으로 만 73세가 되는 제인 폰다는 할리우드의 전설적인 배우 헨리 폰다의 딸로 유명하다.

1960년 23살의 나이에 '톨 스토리'에 출연하며 배우로 데뷔한 그는 '캣 벌루', 바바렐라' 등으로 인지도를 높였으며, '그들은 말을 쏘았다'로 뉴욕 비평가협회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제인 폰다 트위터
제인 폰다 트위터

이후 그는 더욱 발전된 연기력을 보였고, 1972년 영화 '콜걸'과 1979년 영화 '귀향'으로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누렸다.

특히 '귀향'으로는 골든 글로브까지 타냈고, '줄리아'로는 골든 글로브와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BAFTA)를 석권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그 뒤에 '더 돌메이커'로 에미상을 수상한 그는 작품 활동이 갈수록 줄었으나, 영화 '버틀러 : 대통령의 집사', '파더 앤 도터', '유스', '북클럽' 등에 출연하며 다시금 활동을 늘려가고 있다.

2017년에는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밤에 우리 영혼은'(아워 소울즈 앳 나이트)에 로버트 레드포드와 함께 출연하기도 했다.

한편, 과거 제인 폰다는 베트남 전쟁 당시 북베트남을 방문하며 논란이 됐는데, 후에 인터뷰서 자신의 행동에 대해 후회한다고 털어놨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