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무송, 의사 포기하고 가수 선택한 이유는? '학력에도 관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한 이무송이 의사를 포기하고 가수의 길을 선택한 이유를 밝혔다.

10일 오후 방송된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64회에는 태진아와 이무송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이무송은 김용만이 자신의 미국 의대 시절 얘기를 꺼내자 "의예과 공부를 계속 하려고 했는데 한국에 와서 앨범을 만들고 활동을 좀 했다"며 "(미국에) 다시 와서 공부하려고 했는데 '사는게 뭔지'가 빵 터져서 (공부를) 하고 싶은 만큼 못 했다"고 밝혔다.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 캡처

이를 듣던 정형돈이 Surgery(수술)을 언급하자 "Surgery는 좀 무섭고 만약에 했다면 정신과 쪽이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 워싱턴 앤드 제퍼슨 대학교 의과대학에 재학 중이던 이무송은 1983년 MBC '대학가요제'에 뉴욕 대표 팀 '어금니와 송곳니들'으로 참가하며 가요계에 데뷔했다. 1987년 솔로 1집 '잃어버린 시간'을 발매, 1992년 솔로 2집 'Karma' 타이틀곡 '사는게 뭔지'로 큰 인기를 얻었다. 최종 학력은 연세대학교 국제학대학원 경영학 석사과정을 졸업했다.

1961년생으로 올해 나이 60세인 이무송은 1957년생으로 64세인 노사연과 1994년 결혼, 슬하 아들 이동헌을 두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