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오늘저녁-분식왕’ 서울 마포구 23년 옛날우동 vs 사당동 남성역 20cm 대왕김말이튀김, 맛집 위치는? “생활의 달인 그 곳!”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생방송오늘저녁’에서 소개한 서울 마포구 소재 23년 옛날우동 맛집과 동작구 20cm 대왕김말이튀김 맛집이 화제다.

26일 MBC ‘생방송오늘저녁’의 ‘분식왕’ 코너는 ‘23년 옛날 우동 VS 20cm 대왕 김말이 튀김’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생방송 오늘 저녁 오늘 맛집)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서울 마포구 대흥동, 광흥창역 인근에 위치한 23년 옛날우동 맛집은 우동 전문 분식집이다. 앞서 ‘생활의 달인’을 통해 즉석생우동 맛집으로 소개된 바 있는 유명 식당이기도 하다. 옥수수 전분과 밀가루 그리고 무와 양배추를 넣고 끓여낸 채수로 반죽을 한 뒤 20시간 숙성시키면 탄력감은 살아있고 밀가루 잡내는 없는 탱글한 우동 면발을 완성한다. 청양고추, 건고추를 넣은 칼칼한 기본 육수가 시원한 맛을 자랑한다. 이외에도 오뎅우동, 유부우동, 김치얼큰우동, 고구마치즈돈까스 등을 주문할 수 있다.

동작구 사당동, 남성역 인근에 위치한 20cm 대왕김말이튀김 맛집은 수제튀김이 맛있는 옛날떡볶이집으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곳이다. 마찬가지로 ‘생활의 달인’에 소개된 바 있다. 고소한 기름 냄새가 행인들의 발길을 붙잡는다. 왕새우튀김, 고추튀김, 깻잎치즈말이 등 튀김 종류가 10가지를 훌쩍 넘는다. 다양한 수제튀김 가운데 가장 눈길을 끄는 건 역시 20cm 대왕 김말이 튀김이다. 식감 좋은 중국식 넙적당면과 단무지, 맛살, 햄, 어묵, 스트링치즈를 넣고 김밥 말듯이 말아낸 다음 튀겨낸다.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오늘저녁’은 평일 저녁 6시 2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