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무료급식소마저 중단…노인·저소득층 끼니 걱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우한 폐렴) 탓에 부산지역 무료급식소 운영이 중단되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다.

부산연탄은행은 이달 7일부터 서구 아미동 무료 급식소 운영을 중단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이 급식소는 저소득층 노인 200여명에게 수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일주일에 네 번 무료로 점심을 제공해왔다.

강정칠 부산연탄은행 대표는 "자원봉사자가 급격하게 줄어드는 등 영향으로 임시로 급식소 운영을 중단하고 신종코로나 추이를 지켜보기로 했다"고 말했다.

급식소 운영은 이달 19일에 재개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무료급식소 / 연합뉴스
무료급식소 / 연합뉴스

전국천사무료급식소가 운영하는 부산진구 부산대공원무료급식소도 이달 5일부터 운영을 중단했다.

독거노인 200여명이 점심을 해결하기 어렵게 됐다.

급식소 관계자는 "급식소 운영을 언제 재개할지 기약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지역 14개 자원봉사 단체가 참여하는 동구 부산진역 무료 급식소는 정상 운영된다.

이곳을 이용하는 노숙인은 하루에 700명 이상이다.

급식소 관계자는 "손 씻기와 물수건 배포 등 방역과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면서 급식소를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