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이태원 클라쓰’ 박서준, 손현주 죽인 안보현 경찰서에서 재회…소시오패스 김다미 앞 “네 놈 공소시효. 내 계획은 15년 짜리다” 3회 줄거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수정 기자] ‘이태원 클라쓰’에서는 박서준이 아버지 손현주 죽인 안보현을 경찰서에서 재회하고 소시오패스 김다미와 인연이 되는 모습이 그려졌다. 

7일 방송된 jtbc 금토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연출 김성윤/ 극본 광진)’에서 새로이(박서준)가 자신을 퇴학을 당하게 만들고 아버지 성열(손현주)을 죽인 근원(안보현)을 만나게 됐다. 

 

jtbc‘이태원 클라쓰’ 방송캡처
jtbc‘이태원 클라쓰’ 방송캡처

 

새로이(박서준)이 7년간의 피와 땀으로 드디어 이태원에 '단밤 포차'라는 가게를 차리게 됐다. 수아(권나라)는 새로이가 7년 전 새로이의 7년 후 이태원에 가게를 내겠다는 말을 잊고 있는데 그가 이태원에 입성한 것을 보고 깜짝 놀랐다.

단밤 포차에는 사장 새로이(이서준, 그리고 개성 충만한 최승권(류경수), 그리고 마현이(이주영)이 함께 운영을 하게 되고 앞으로가 기대가 됐다. 

이곳에 찾아온 불청객은 아이큐 162의 천재소녀이며  다재다능하지만 소시오패스 소녀 조이서(김다미)는 76.5만 팔로워를 거느린 SNS스타이자 파워블로거였다. 이서(김다미)는 같은 반의 구청장 딸 장복희가 교실에서 한 학생을 왕따와 학교폭력으로 괴롭히는 것을 보고 그 모습을 찍어서 SNS에 올려버렸다.

이서는 구청장의 아내가 찾아와서 따귀를 때리며 "왜 우리 딸을 모함하냐?"라고 물었고 이서는 "모함이 아니라 팩트를 올린 거예요"라고 답했다. 구청장의 아내는 이서의 뺨을 다시 때리려고 하자 그때 이를 목격한 새로이(박서준)이 구청장 아내의 손을 잡았다.

그때 이서가 구청장의 아내의 뺨을 때리고 새로이에게 왠 오지랖이냐라고 하면서 근수(이동희)와 함께 택시를 탔다. 새로이(박서준)가 이서에게 "너 어른한테 무슨 짓이냐?"라고 물었고 이서는 "저 아줌마 때문에 우리 아빠 죽었어. 당신 같으면 참을 꺼야?"라고 하며 택시를 탔고 택시가 출발하자 이서는 "뻥이야"라고 하면서 새로이에게 황당함을 줬다. 

또한 새로이(박서준)의 술집에 미성년자라고 퇴짜를 맞은 이서(김다미)와 근수(김동희)그리고 아는 형(윤박)이 오게 됐다. 아는 형은 술을 마시다가 전과자 승권(류경수)에게 시비를 걸고 수아(권나라)는 새로이의 술집에 미성년자 이서(김다미)의 모습을 발견하고 경찰에 신고했다. 

수아는 경찰이 출동하자 "미안 데이트는 다음에 하자"라고 차가운 음성으로 중얼거렸다. 근수의 아는 형(윤박)과 승권(류경수)이 몸싸움을 하는 사이에 경찰이 들이 닥쳤고 경찰은 폭행사고가 아니라 미성년자 출입 때문에 왔다고 말했다.

새로이(박서준)과 승권(류경수) 그리고 이서(김다미), 근수(김동희), 아는 형(윤박)이 경찰서에 가게 됐고 근수의 이복형 근원(안보현)이 근수를 데리러 경찰서에 왔다.

근원은 새로이를 보자 어떻게 우리가 인연이긴 한가보다라고 하며 비아냥 거렸고 새로이는 근원의 놀림에 꾹 참게 됐다. 근원은 미성년자를 받아서 2개월 정지를 받게 된 새로이에게 "내가 구해 줄까?"라고 했고 경찰도 근원의 말이라면 "봐주겠다"는 입장을 말했다. 

하지만 새로이는 근원의 말을 거절했고 경찰에게 쓴소리를 하고 경찰서를 나왔고 뒤 따라온 이서는 새로이에게 "한 번 참으면 안되냐? 영업정지 당하면 한번이고 뭐고 다 끝나는 거에요"라고 물었다.

그러자 새로이는 이서에게 "영업정지. 그럼 또 다시 시작하면 된다"라고 했고 그때 나온 근원은 박수를 치며 "멋있는데? 나 때문에 깜방하고 나때문에 퇴학당하고 나때문에 너희 아빠가 죽었다고 생각하는 거지? 그런데 말야 네 생각이 맞아. 중졸에 전과자에 나때문에 엿 됐어. 어떻하냐?"라고 비아냥거렸다.

또 근원은 "그 쥐똥만한 가게로 날 치면. 참아야지"라고 했고 새로이는 근원에게 "아냐. 잘 참았어. 앞으로 6년은 더 참을 꺼야. 네 놈 공소시효. 내 계획은 15년 짜리니까"라고 했고 옆에서 그 이야기를 듣던 이서가 관심을 보이면서 시청자들에게 궁금증을 자아내게 했다. 

‘이태원 클라쓰’는 불합리한 세상 속,고집과 객기로뭉친 청춘들의 힙한 반란이 시작된다. 세계를 압축해 놓은듯한 이태원, 이 작은 거리에서 각자의 가치관으로 자유를 쫓는 그들의 창업 신화를 그렸다. 

jtbc 금토드라마 ‘이태원 클라쓰’는 매주 금요일, 토요일 오후 10시 50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