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SF9(에스에프나인), 첫 정규 앨범 최초+최고 성과…향후 행보 기대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하연 기자) 그룹 SF9(영빈 인성 재윤 다원 로운 주호 태양 휘영 찬희)이 첫 정규 앨범을 통해 최초 그리고 최고라는 타이틀이 기록을 세웠다. 

SF9은 지난 2일 방송되는 SBS ‘인기가요’를 끝으로 4주간의 ‘굿 가이’ 활동을 마쳤다. 앞서 SF9는 1월 7일 정규 1집 ‘퍼스트 컬렉션(FIRST COLLECTION)’을 발매, 타이틀곡 ‘굿 가이’를 통해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새해부터 가요계를 두드린 SF9의 가파른 상승세는 발매 전부터 예견됐다. 한터차트에 따르면 이번 앨범은 발매 당일인 지난 7일 하루 만에 전작 일주일 판매량을 뛰어넘는 성적으로 음반랭킹 일간 1위는 물론 주간차트에서도 정상에 올랐다. ‘굿 가이’ 음원 역시 자체 최고 성적으로 실시간 차트에 한동안 머무르며 달라진 분위기를 보였다.

SF9(에스에프나인) / FNC엔터테인먼트
SF9(에스에프나인) / FNC엔터테인먼트

이 기세를 몰아 SF9은 ‘엠카운트다운’에서 데뷔 첫 음악방송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곧바로 다음날에는 ‘뮤직뱅크’에서도 1위 트로피를 추가하며 데뷔 처음으로 공중파 음악방송 정상까지 오르는 영예를 안기도.

1위로 호명되자 깜짝 놀란 멤버들의 눈물은 보는 이들로 하여금 뭉클함을 자아냈다. SF9은 활동 마지막 주까지도 트로피를 더하며 최초∙최고 성적으로 활동을 모두 마쳤다.

‘굿 가이’의 성과로 SF9은 명실상부한 2020년의 대세 그룹으로 주목 받고 있다. SF9은 인기 예능 프로그램에 줄줄이 출연하며 유쾌한 예능감을 뽐내고 있고, 진캐주얼브랜드 ‘에비수’ 재계약과 화장품 모델 발탁 소식을 알리며 광고계 ‘굿 가이’로도 떠오르고 있다.

이렇듯 2020년의 시작을 기분 좋게 출발한 SF9의 향후 행보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