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탁구 신동' 신유빈, 대한항공 입단 확정…고교 진학 대신 실업팀으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한국 여자 탁구 최연소 국가대표 신유빈(나이 16)이 여자탁구 명문 대한항공에 입단한다.

6일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최근 수원 청명중을 졸업한 신유빈을 영입했다고 밝혔다. 

고등학교에 진학하지 않고 중학교 졸업 후 곧바로 실업팀에 입단하는 건 신유빈이 처음이다.

대한항공은 신유빈이 개인 수업 등을 통해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배려할 계획이다. 또 영어와 중국어 등 외국어 교육도 지원하기로 했다.

신유빈 / 연합뉴스
신유빈 / 연합뉴스

대한항공은 "신유빈이 탁구 실력뿐 아니라 교양과 바른 인성을 갖춘 탁구인으로 성장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유빈은 세 살에 처음 탁구 라켓을 잡았으며, 다섯 살이던 2009년 SBS 예능 프로그램 '스타킹'에 출연해 '탁구 신동'으로 이름을 알렸다.

착실하게 실력을 쌓은 신유빈은 14세 때 최연소 국가대표로 발탁됐고, 최근 2020 도쿄올림픽 단체전 세계예선에서 한국이 극적으로 본선 출전권을 따내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추천 선수로 선발된 막내임에도 승부처마다 빼어난 기량과 담대한 플레이로 승리를 따내며 대표팀을 8강 패자부활 토너먼트 1위로 이끌었다.

오른손 셰이크핸드인 신유빈은 안정적인 리시브가 장점이며, 경기 운영 능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래 선수 중에 수준에 맞는 훈련 파트너를 찾는 데 어려움을 겪던 신유빈은 탁구에 집중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실업팀으로 직행하는 방안을 추진해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