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신종코로나 16번째 확진자 방문한 "21세기병원 환자들 1인실로…'코호트격리'에 준한 수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정부가 국내 16번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폐렴) 환자로 확진된 여성(42)과 그의 딸(18번 환자)이 머문 광주광역시 광주21세기병원 입원 환자들을 전원 1인실로 격리했다. 그러면서 '코호트 격리'는 아니지만, 그보다 낮은 수준의 조치는 아니라는 점을 명확히 했다.

코호트 격리는 특정 질병에 같이 노출된 사람을 동일 집단(코호트)으로 묶어 격리하는 조치를 뜻한다. 한때 이 병원은 코호트 격리 조처된 것으로 알려졌으나 정부는 이날 코호트 격리가 아니라고 확인했다.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장은 5일 "코호트 격리가 되더라도 1인실 격리가 되지 않으면 오히려 위험하다"며 "입원환자의 상태와 치료 필요성 등 여러 요인을 고려해 병원과 지자체, 저희 즉각 대응팀이 격리방식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16번째 확진자 거쳐간 병원 '휴진'. 국내에서 16번째로 확진 받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환자가 거쳐간 광주 시내 한 병원이 지난 4일 임시 휴진에 들어갔다. 사진은 휴진 안내문을 확인하는 외래환자의 모습. / 연합뉴스
16번째 확진자 거쳐간 병원 '휴진'. 국내에서 16번째로 확진 받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환자가 거쳐간 광주 시내 한 병원이 지난 4일 임시 휴진에 들어갔다. 사진은 휴진 안내문을 확인하는 외래환자의 모습. / 연합뉴스

현재 중앙방역대책본부와 지자체는 광주21세기병원을 통제하면서 역학조사를 벌이고 있다. 16번 환자의 접촉자 총 306명 중 이 병원 접촉자가 272명이다.

정 본부장은 "환자 중에서 퇴원하실 수 있는 분들은 집으로 퇴원해 자가격리 상태로 관리하고, 입원 치료가 필요한 분들은 병원 1인실로 분산해서 격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 "입원환자는 75명, 의료진은 65명으로 파악하고 있다"며 "의료진들은 현재 무증상 상태의 접촉자이므로 자가격리 상태에서 14일간 진료 배제하고 모니터링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앞서 16번 환자는 확진 전 21세기병원에 딸인 18번 환자와 3층 2인실에 입원해 있었다.

정 본부장은 "처음에는 1인실이었다가 환자분이 힘들어져 아예 2인실로 각각 입원한 것으로 안다"며 "본인도 치료하면서 2인실에 묵은 것으로 파악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