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제이비제이95(JBJ95) 켄타, 한국어능력시험 6급 합격…짝꿍들 설레게 하는 한국어 능력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제이비제이95(JBJ95) 켄타가 한국어능력시험(TOPIK, 토픽) 6급에 합격한 사실이 알려져 짝꿍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켄타는 5일 브이라이브(V LIVE)를 통해 자신이 한국어능력시험 6급 시험을 치른 뒤 합격했다고 전했다.

분야별 점수는 듣기 86점, 쓰기 71점, 읽기 92점으로 알려졌다.

2015년 12월에 한국에 온 켄타는 '안녕하세요', '감사합니다', '배고파요' 라는 세 마디만을 할 수 있었다고 전해진다.

켄타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켄타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후에 학원을 다니고 알바를 한 뒤 소속사 직원들과 생활하면서 한국어를 습득했던 그는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하면서 한국어 실력을 크게 끌어올렸다.

이후 JBJ, JBJ95로 활동하면서 올해 5급을 따내는 것을 목표로 시험에 응시했는데, 오히려 더 높은 단계인 6급에 합격했다고.

때문에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나보다 한국어 잘할 듯...", "5년 만에 6급이라니ㄷㄷ", "켄타 너무 축하해!!" 등의 반응을 보였다.

1995년생으로 만 25세인 켄타는 프듀 시즌2 출연자 중 유일한 일본 국적 연습생이었으며, 현재는 상균과 함께 JBJ95로 활동 중이다.

지난해 12월 디지털 싱글 'ONLY ONE'을 발매한 이후로는 콘서트 등으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